한화투자증권 수수료 안내 (주식, 선물옵션, 채권, 매매관련세금, 업무수수료, 공모주 등)

▤ 목차


    한화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안내 (주식, 선물옵션, 채권, 매매관련세금, 업무수수료, 공모주 등)









    한화투자증권은 한화그룹의 계열사인 종합자산관리 회사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의 전신은 1962년 7월에 세워진 성도증권입니다. 1975년 5월 한화그룹에 인수된 후 1977년 11월 제일증권으로 상호를 변경한 후에 1986년 11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한화증권은 국내 증권업계 최초로 국채펀드를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1993년에는 그리스 아테네은행, 1996년 1월에는 헝가리 은행을 인수하였습니다.










    수수료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거래시작하는 방법을 간단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계좌개설, 영업점 계좌개설, 은행연계계좌 계좌개설로 계좌는 3가지로 나눠져있습니다. 우선 제가 안내해드리는 것보단, 사이트 내에서 직접 확인하시고 직접 개설하시는게 더욱더 좋을 듯 합니다. 가입하신 분들이 수수료를 알아보실 수도 있지만, 가입 안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간략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수수료는 주식, 선물옵션, 채권, 매매관련세금, 업무수수료/예탁이용료, 협의수수료, 공모주/BW 등으로 구분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화투자증권 이용시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주식종류 : 코스피, 코스닥, ELW, 코넥스, 신주인수권(증권), 상장수익증권, K-OTC


    컨설팅 고객의 경우 종목별 약정 합산 기준이 아닌 각가의 체결된 주문 단위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다이렉트 계좌 주식매매 수수료는 유관기관 제비용이 별도 부과됩니다.


    유관기관 제비용(거래소, 예탁원, 금융투자협회 납부금)


    수수료율

    ·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신주인수권(증권), 상장수익증권 : 악정금액 X 0.0042592%

    · K-OTC : 약정금액 X 0.11867%


    컨설팅 및 허들 수수료에는 유관기관 제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수수료율을 적용받고 계신 경우는 해당 수수료율 적용기간이 종료된 후 적용됩니다.

    반대매매(0.395%)는 별도의 수수료율이 적용됩니다.

    주식을 매매하시면 매수시에는 수수료를, ㅓ매도시에는 수수료와 세금(증권거래세+농특세)이 부과됩니다.








    선물옵션








    채권








    매매관련세금









    업무수수료/예탁금이용료








    수수료 안내








    공모주/BW 등







    주식, 채권, 선물옵션, 업무수수료에 대한 부분 외에는 거의 사용안하실 수도 있지만,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한 페이지에 모아 놓았습니다. 그럼 모두 멋진 재테크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