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계산 방법 : 네이버/고용노동부 <계산기>

▤ 목차


    직금 계산 방법 : 네이버/고용노동부 <계산기> :: 퇴직금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혹시 퇴직을 결심하고 계신가요? 다른 일자리를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내 사업을 위해 회사를 나오시나요? 그게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우리가 오늘 알아볼 것은 퇴직금을 계산하는 방법이니까요. 퇴직금을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근무일수와 월급을 입력하면 됩니다. 현재 퇴직금 계산기 서비스를 네이버와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








    퇴직금은 퇴직전에 3개월치 월급을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저도 퇴직금을 받았었는데요. 그 때 알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급이 오르면 오를수록 퇴직할 때 퇴직금을 더욱더 많이 받게됩니다. 여러분들이 얼마나 열심히 일해서 높은 위치까지 올라갔느냐에 따라 나의 퇴직금이 달라지는 것이지요.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입력하고 기간확정을 누르면 재직일수가 나옵니다. 그렇게 되면 자동적으로 퇴직전 3개월이 입력됩니다. 그리고 3개월전에 기본급과 기타수당 그리고 연차수당이 있다면 입력하고 연간 상여금총액을 입력하고, 계산을 누르면 퇴직금이 나옵니다.







    고용노동부


     




    고용 노동부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에 검색창에 "퇴직금"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퇴직금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고용노동부 민원마당으로 이동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민원마당으로 이동하신 후에 민원마당 하단에 보시면 자가진단란에서 나의퇴직금계산을 클릭하면 퇴직금을 계산하는 곳으로 이동됩니다.








    네이버 퇴직금계산기와 동일합니다. 다만 부가설명하는 부분이 있어서 퇴직금에 대한 부분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겠네요. 평균임금의 산정 연감상여금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 예제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일 평균임금을 계산해야만 퇴직금이 계산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그럼 정확한 퇴직금 확인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