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유람선 코스 및 시간표 :: 이랜드크루즈 정보 †

▤ 목차


    한강 유람선 코스 및 시간표 :: 이랜드크루즈 정보 †



















    한강 유람선은 1986년 10월 26일, 서울특별시의 중심부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유람선을 첫 취향하여 운항을 개시 하였습니다. 현재는 (주)이랜드크루즈에서 여의도, 잠실, 뚝섬, 양화, 잠두봉, 선유도, 서울숲, 김포, 인천 지역에 총 7개의 선착장과 2개의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이랜드크루즈는 한강이라는 천혜의 도심 속 자원을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테마파크로 개발, 서울을 상징하는 명소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또한 한강을 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하여 외국인들에게도 친근하고 직접적 의미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 시민들에게는 도심 속에 생활 충전소로 편안함과 휴식, 즐거움과 추억이 되고 주고 있습니다. 



    쉬는날 : 연중무휴


    주차시설 : 63빌딩 정문 앞에 있는 여의도 공원.


    애완동물가능여부 : 불가















    '한강'은 민족의 젖줄인 동시에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을 상징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움과 깨끗함이 전 세계 어느 나라 강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규모와 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강은 서울 및 수도권 시민이 함께 생활하는 친숙한 생활공간입니다. '한강은 본래 우리말 '한가람'에서 비롯된 말로 '한'은 '크다, 넓다, 길다'는 의미이며, '가람'은 강의 고어 '크고 넓은 강'이란 뜻으로 사용되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고대에 지금의 '강'의 의미로 쓰인 말은 '강(江)'이 아니라 '수(水)'였으며, 아리수, 살수, 패수, 위수, 요수 등의 이름이 이었습니다. 삼국시대에 한강은 한반도의 중반 허리 부분을 띠처럼 둘렀다는 뜻에서 '대수(帶水)', 고구려에서는 '아리수(阿利水)', 백제는 '욱리하(郁里河)'라 하였습니다. 신라는 상류를 '이하(泥河)', 하류를 '왕복하(王逢河)', '하산하-부독'이라 했습니다. 고려 때는 큰 물줄기가 맑고 밝게 뻗어 내리는 긴 강이란 뜻으로 '열수'라고 불렀으며 조선시대에는 '경강'이라 불렀습니다. 한강의 이름을 중국식으로 불렀다가 옛 이름이 차츰 사라지고 '한수', '한강'이라고 불리어졌습니다. 


    - 출처 : 이랜즈 크루즈 소개 -














    한강 유람선 - 이랜드크루즈 :: 운항시간표 











    김포 > 인청 방향 ::







    한강 유람선은 여의도회항, 잠실화항 그리고 팡팡유람선, 뷔페 크루즈가 있습니다. 경인황유람선은 현재 운영되지 않는 듯 합니다. 그러나 제가 작성한 일자 이후에 운항이 될 수 도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사이트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한강유람선 코스











    여의도 선착장 


    ㆍ회항코스 (출발한 선착장으로 돌아오는 코스)


    1. 여의도 출발 - 서강대교 - 여의도 도착 (30분)


    2. 여의도 출발 - 반포대교 - 여의도(70분) / 19 : 30 라이브 유람선 코스



    잠실 선착장 


    ㆍ잠실 선착장은 리뉴얼 공사 중으로 인행 운항이 일시 중단 중입니다.







    한강선 유람선 코스 찾아오는길 


    <여의도, 잠실, 양화, 뚝섬, 상암, 서울숲, 잠두봉, 선유도 선착장 찾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