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약통장 만들기

▤ 목차


    국민은행의 청약통장은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에 청약할 수 있는 입주자저축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은 국민인 개인(국내에 거소가 있는 재외동포 포함) 또는 외국인 거주자로서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전 금융기관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중 1인 1계좌만 보유 가능합니다. 



    계약기간은 없으며, 국민은행의 경우에는 공휴일에도 신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온라인(인터넷)으로도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국민을 위한 주택도시기금 KB청약통장은 월 저축금을 납입하여 일정 청약자격을 갖추면 국민주택 및 민영주택에 모두 청약가능한 입주자저축입니다. 무주택세대주 등 일정한 자격이 갖추어진 경우 소득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적립방법은 자유적립식입니다. 납입인정금액, 인정회차 산정하는 경우 매월 약정납입일(신규가입일 해당일)에 연체없이 납입하여야 유리합니다. 저축금액은 각 회차당 2만원 이상 50만원 이하 범위 내에서 10만원 단위로 자유납입입니다. 단, 입금하려는 금액과 납입누계액이 합이 1,500만원 이하인 경우 50만원을 초과하여 입금 가능합니다. 정상 선납회차에 추가하여 최고 24회까지 가능합니다.











    세금은 일반과세와 비과세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기존, 세금우대(9.5%) 가입계좌는 계좌해지까지(또는 일반과세 전환일 전일까지) 세금우대 적용합니다. 단, 관련세법이 개정될 경우 세율이 변경되거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가입기간에 따라 금리가 적용됩니다. 1개월 이내는 이율이 적용되지 않으며, 1개월 초과부터 1년 미만은 연 1%, 1년 이상부터 2년 미만의 경우 연 1.5%, 2년 이상일 경우 연 1.8% 이율이 적용됩니다. 변동금리로서 정부 고시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금리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일 기준으로 변경 후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만기일시지급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