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툼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 완전분석★

▤ 목차


    SKT핸드폰을 사용하는 유저로 오케이캐시백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두툼포인트가 있었다는 사실은 얼마전에 알게되었습니다. 사용하는 신용카드도 클럽SK라서 사용할때마다 찔끔찔끔 쌓이고 있는 오케이캐시백을 보면서 '얼마나 쌓였을까?' 라는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깔아본 어플에서 두툼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오케이캐시백 이외에 두툼포인트 37,700P가 있다고 알려주고 있는데 


    '내 두툼 37,700P사용하기' 라는 문구를 보고 클릭했더니 스타벅스와 엔크린두툼 포인트가 있습니다.


    몇만점이 쌓여있는 두툼포인트를 보면서 왠지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이건 어떻게 쓸수 있는거지? 두툼포인트 사용방법이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알아본 두툼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 완벽하게 정리할려고 노력했는데 빠진게 있을수도... 부족한 부분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두툼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 완벽정리★


    오케이 캐시백 앱을 설치하면 화면 상단에서 오케이 캐시백 포인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카테고리에서 두툼을 클릭하면 쌓여있는 두툼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툼포인트가 없다면 앱에서 쉽게 적립도 가능합니다.




    ※ 두툼포인트란?


    우선 오케이캐시백은 알겠는데 두툼포인트는 어떤 포인트인지 생소하시죠? 알아보기 SK플래닛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인건 오케이 캐시백과 동일합니다. 즉 두툼포인트를 만든 취지는 오케이 캐시백 포인트로는 부족한 부분을 더 많이 채워주기 위해 만든 포인트라고 합니다. 두툼포인트는 특정 상품을 구입할때 이루어지는 결제시에 적립되는 포인트이며 바로 할인을 받거나 추후에 적립되는 서비스 방식입니다. 



    두툼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사용처는 기존 오케이 캐시백 서비스 가맹점이 대부분이어서 두툼포인트를 추가적으로 적립할 수 있어 적립은 어렵지 않습니다.



      SKT 이동통신을 이용하는 경우


    - T멤버쉽으로 사용한 금액에 따라 익월에 적립됩니다.

    - 월 최대 적립금액은 3만점


    좀더 구체적으로 두툼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상단 카테고리에서 '두툼'을 클릭하고 접속합니다.


    그럼 지금 쌓여있는 두툼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전 스타벅스와 엔크린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스타벅스 두툼포인트


    스타벅스 두툼포인트는 온라인으로 기프티콘을 결제할때 보유한 두툼포인트만큼의 차액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광고보고 스타벅스'를 통해 광고를 클릭하고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그 방법이 너무나 간단합니다. 클릭하고 광고를 보지 않고 백~ 백~ 버튼을 눌러도 포인트는 쌓이네요.




    이렇게 쌓인 포인트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4,100원 기프티콘을 구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결제시에 포인트 사용을 누르면 두툼포인트와 가지고 있는 오케이 캐시백이 함께 적용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벅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꽤 유용한 정보가 될 듯 싶습니다.



    # SK주유소 엔크린두툼


    SK주유소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유금액의 5%씩 두툼포인트가 적립되고 있을테니까요. 


    단, 불편한 점은 엔크린 두툼포인트는 지정된 사용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엔크린 두툼포인트 사용처는?


    통신사 프로모션, 다이렉트 자동차, 생활용품, 차량서비스, 차량용품, 전자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필요한 상품이 극히 제한적입니다. 또한 포인트를 사용하고 싶어 차량용 청소기를 선택했더니 3천점의 두툼포인트만을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는 결제를 해야하네요. 음... 굳이 차액을 내고 사야되는거라면 구매할 사람들이 많지 않을꺼 같습니다.


    이외에도 두툼포인트 사용처에는 


    1. 티몬 - 티몬캐쉬 천원권 구매, 일1회씩 월3회 구매 사용 가능

    2. 예스24 - 2만원 이상시 2천점 사용가능 (영화, 공연, e연재 제외)

    3. ns몰 - 월 1회 최대 두툼포인트 3천점 사용가능(금액제한 없음)

    4. 신라면세점 - 15만원이상 구매시 최대 7천점 사용가능 (횟수제한 없음)

    5. one store - 결제금액의 10% 두툼포인트 할인가능 / 월 5회제한(쇼핑제외)

    6. 우체국쇼핑- 최대 5천점 사용가능 (횟수, 금액제한 없음)


    이외에도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SK엔크린에서 주유시에도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갑자기 등장한 두툼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는 아직 판단하기 어렵겠네요.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 중에서는 얼마 안되지만 광고만 보고 쌓을 수 있는 스타벅스 두툼포인트가 가장 매력적이네요. 


    갑자기 꽁돈이 생긴듯이 포인트가 쌓여서 좋았지만 막상 사용할 곳이 많지 않아서 약간은 실망감?! ㅎㅎ


    다음에 두툼포인트를 사용하게 되면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쌓여있는 P를 보면서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생겼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