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혜택, 최강포인트 가즈아!

▤ 목차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혜택! 포인트 최강자 도전


    우리카드에서 현존하는 최고의 적립률(0.8%)을 자랑하는 카드를 올 4월에 선보였습니다. 출시된지 한달도 안된 따끈따끈한 카드로 바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입니다.


    카드의정석은 카드계의 기준이 되겠다는 의미로 명칭을 만든것으로 보여지는데,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그 첫번째 시작!' 이라는 캐치프라이즈를 가지고 시작하는 것으로 보아 곧 두번째 카드의정석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첫번째 카드의정석 혜택이 포인트 적립을 위주였다면 두번째 카드의정석 혜택은 할인을 주제로 만들어지지 않을까요?


    각설하고 우리카드에서 선보인 카드의정석 포인트형 카드는 최고의 적립률을 자랑한다고 하는데 그 혜택은 우리에게 얼마나 유용할까 궁금해집니다. 


    기존 가장 많은 적립률을 보여준 카드는 '신한 딥드림 카드'였습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의 적립률은 0.7%이며 드림영역이라고 하여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영화, 커피, 이동통신요금에서는 자주가면 3배, 많이사용하면 5배까지 적립이 가능한 혜택을 주며 적립 혜택에 관심있는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카드입니다.


    특히 전월 실적이 없어도 0.7%의 적립 혜택, 주유시에는 리터당 80원이 적립되고 있어 생활 밀착형 포인트 적립 카드였습니다.


    그럼 딥드림의 대항마로 4월에 출시된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은 포인트 적립 최강자가 될 수 있을까요? 그 혜택에 대해 알아보죠.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혜택(포인트 적립)~*


    <가로형과 세로형중 선택해서 발급 가능합니다.>



    - 연회비 : VISA(해외겸용)12,000원, BC(국내전용)1만원

    - 가족카드 가능

    - 주요 혜택 : 0.8~5% 가맹점 포인트 적립형

    - 전월실적 : 30만원이상


    ※ 연회비는 온라인으로 발급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가입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시면 연회비가 면제 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포인트인 모아포인트로 적립되며 기본 0.8%에서 특별 가맹점에서 사용시에는 최대 5%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특별 적립의 경우에는 이동통신과 대중교통, 전기차충전이 가장 많은 적립률(5%)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포인트의 적립률은 많은 것일까요? 


    예를 들어 한달에 이동통신이나 대중교통을 5만원을 이용하는 경우 2천5백원의 적립되고 있는데, 다른 카드 혜택과 비교해 볼때 보통 30만원 전원실적과 연회비 만원정도 하면 통신요금 10%, 대중교통 10%를 할인 되는 혜택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 이 두가지만 단순 비교해봐도 5천원 적립과 만원 할인이라는 뚜렷한 혜택의 차이를 보이고 있어 과연 쓸만한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


    또한 전기차충전 5%적립혜택은 아직 상용화가 안된 차이기 때문에 굳이 필요한 섭스 혜택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미래지향적인 혜택이 추가된것으로 보여지는데 일반적이지 않아서 패스~


    그리고 신한 딥드림의 경우에는 대형마트가 3.5%까지 적립 혜택을 주고 있는데 1% 적립이라는 것은 아쉬운 선택입니다. 주유도 1% 혜택인데 리터당 80원하고(딥드림) 1%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월에 15만원을 주유한다고 하면 딥드림의 경우에는 휘발유 1500원기준으로 100리터가 주유되고 8천원이 적립 되는데, 카드의 정석은 1천오백원이 적립되네요. 


    물론 이 계산은 단순 적립금액 계산이라서 비교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딥드림의 경우에는 주말 한정이라는 제한이 있습니다.


     적립 대상업종(가맹점)




     페이 이용시 추가적립 

      

    4가지 페이를 이용할 경우 모아포인트 3%를 추가 적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SSGPAY


    요즘은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페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3%의 추가적립을 있다면 (기본 0.8%+추가적립 3% = 가맹점을 이용할때 3.8%)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꽤 많은 적립이라서 정말 매력적인 혜택입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폰을 많이 사용하는 우리나라 실정상 삼성페이가 빠진것은 아쉬운점입니다. 


     월 적립 한도




    기본적립 0.8%는 적립한도가 없는 것이 큰 장점이지만 특별적립의 경우에는 전월실적30만원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월 적립한도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해외결제안내


    - VISA카드로 결제시 1%의 수수료 + 우리카드 해외이용수수료(0.3%) = 1.3%의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 ATM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1% 수수료 + 건당 3$ 가 청구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혜택이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신용카드 혜택입니다. 이외에도 카드의정석 체크카드도 있는데 체크의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률이 다르며 월 적립한도가 무제한이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혜택'중 장점으로는 0.8%의 제한 없는 포인트 적립을 꼽을 수 있지만 특별적립의 경우 타 카드사에 비해서 혜택이 뛰어나다고 할 수 없을꺼 같습니다.


    또한 추가적립에서 페이를 사용할때 얻을 수 있는 적립에서 많이 사용하는 페이를 추가한다면 카드의 쓰임새가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카드의정석 혜택과 자웅을 겨루는 신한 딥드림 카드와 비교해볼 때 어떤 카드가 더 좋다고 말하기보다는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것으로 예상됩니다.


    적립형 카드는 포인트 사용처도 중요한데 모아포인트는 사용해 본적이 없어 논하기가 어렵겠네요.


    다음 시간에 모아포인트 사용방법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나서 다시 추가적으로 선택의 기준으로 삼아야 할 듯 싶습니다. 


    결론은 ~*


    1. 가장 많은 적립률과 적립제한이 없는점 GOOD

    2. 특별 적립률이 낮은 것이 BAD

    3. 페이 적립이 가능한 점 GOOD

    4. 아쉽게도 페이가 4가지 밖에 없다는 점 NOT BA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