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통커카드 혜택, 통커?! vs 소소~

▤ 목차


    지난달 23일에 커피, 통신, 온라인 쇼핑 3가지 영역에 통큰 할인 혜택을 집중시킨 '하나통커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불필요한 혜택을 줄이고 필요한 부분에 대한 혜택을 집중시켰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꺼 같습니다. 보다 많은 혜택을 원하는 소비자와 필요한 부분에 집중된 혜택을 누리고 싶은 니즈가 있는 소비자. 하나 통커카드는 후자의 소비자에게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집중된 3가지 혜택을 들여다 볼때, '하나 통커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고객은 스타벅스 커피를 자주 마시며, 핸드폰을 자주 이용하고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20~30대 직장인 여성인 타겟층인 아닐까요?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이런 특화된 혜택은 비슷한 혜택을 주고 있는 다른 카드와 비교해 볼때, 얼마나 유용할까요? 차근차근 혜택을 들여다 보려고 합니다.




    하나통커카드 혜택, 얼마나 유용할까?




    - 연회비 : 해외겸용 1만7천원/ VISA 2만원

    - 전월실적 : 50만원이상

    - 주요 혜택 : 스타벅스커피, 통신비, 온라인쇼핑 




    ※ 출시 기념으로 5월말까지 카드를 만드는 소비자들에게 100%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입니다.



      주요 혜택 간략 정리~*





      커피 할인 서비스


    - 대상가맹점 : 스타벅스(국내점에 한함)

    - 사이렌오더 결제시 : 50%할인, 일한도 5천원

    - 일반 결제시 : 30%할인, 월한도 2만원

    - 최소 결제금액 제한 없음


    ※ 사이렌오더 : 스타벅스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하고 앱으로 결제하는 서비스


      통신비 할인 서비스


    - 대상가맹점 : SKT, KT, LGU+

    - 월 통신요금 자동이체시 10% 할인

    - 월 최대 할인한도 1만원이하


      온라인 쇼핑 할인 서비스


    - 대상가맹점 : G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쿠팡, 위메프

    - 할인율 5%, 월 최대 한도 5천원(횟수제한없음)


      실적 제외대상


    - 국세, 지방세, 4대보험료, 공과금, 상품권, 아파트관리비, 수도/전기/도시가스, 등록금등


    ※ 교통, 통신요금, 해외 이용금액 등 무승인 매입의 경우 월 이용실적에 반영됨





    하나통커카드 혜택을 살펴보면, 다른 카드에 비해 혜택이 단순합니다. 대신 혜택은 빵빵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통커 혜택 딱 봐도 느껴지네요. 


    하지만 연회비가 비싸게 느껴집니다. 해외 겸용 비자카드의 경우 2만원의 연회비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한 월간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커피 2만원 + 통신비 1만원 + 온라인 쇼핑 5천원으로 총 3만5천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비슷한 혜택을 주고있는 삼성카드 탭탭오와 비교해보면 연회비 만원에 스타벅스 50% 할인(월 최대만원/만원이상 결제시), 통신비(10%, 월최대 5천원), 오픈마켓(7%할인, 월최대 5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표면적으로 보면 두배의 혜택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월실적이 50만원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월에 최대 3만5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 이외에, 비싼 연회비와 전월실적이 높아 한 분야에서 많은 혜택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카드임에 틀림없습니다.


    따라서 호불호가 짙은 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정 통커 혜택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카드입니다.


    아래 비슷한 카드들의 혜택을 알려드립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고 선택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