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오류 초기화방법(신한 쏠sol)

▤ 목차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설정해 놓은 결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온라인 결제를 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 3회 이상 오류가  발생하면, 모든 거래가 일시적으로 중단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라면 일반 신용거래는 가능합니다. 거래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거래가 중지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체크카드 또는 입출금 카드를 사용하다가 비밀번호 오류로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비밀번호 오류로 인해 카드 사용이 제한되었다면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쉽게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에서 변경할 수 있고, 간단하게 신한 쏠(SOL) 모바일앱 을 통해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신한 쏠에서는 설정해 놓은 로그인방식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비밀번호 변경 : 오류 초기화 해결방법 

     

    ▼ 참고

     

    비밀번호 오류의 경우 누적 합산이 되며, 하루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단, 하루동안 오류 횟수가 초과되면 이용에 정지가 됩니다. 하지만 하루에 2회가 오류가 났다면 다음날은 오류 횟수는 0으로 초기화 되는 것입니다. 

     

    누적 합산의 경우 통장과 연결된 체크카드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인터넷뱅킹으로 통장 비밀번호 오류횟수][ATM기기] 또는 [온라인 결제시 카드 비밀번호] 를 잘 못 입력한 횟수는 모두 합산하여 계산됩니다. 예를들어 ATM기기 인출시 오류 2회와 온라인 결제시 오류 1회가 하루에 발생한다면 총 3회가 되어 이용에 제한이 되는 것입니다. 이용제한 걸려 초기화 하려면 아내 내용을 확인하세요.

     

    신한은행 입출금통장 체크카드만 이용하는 경우에는 신한 쏠을 이용하여 변경해야만 하기때문에, 아래 신한카드 홈페이지 내용을 패스하셔도 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사용하던 카드의 비밀번호 입력을 3회이상 오류가 생기면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문자를 받게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변경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 를 선택합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마이페이지] - [내정보 관리] -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순으로 선택합니다.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메뉴에서 본인인증 방식을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 본인 인증 후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오류 해제] 를 클릭합니다.

     

     

    ▼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3단계 중 1단계 [본인 인증] 을 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합니다.

     

     

    2단계 [카드 확인] 소지하고 있는 [카드고유확인번호] 를 보안입력합니다. 카드 고유 확인번호는 카드의 CVV 번호입니다.

     

     

    3단계 [해제 완료] 카드비밀번호의 오류가 해제 됩니다.

     

     

     

    신한 쏠(SOL)을 이용하는 방법

     

    신한 쏠(SOL)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ATM기기에서 입출금시에 비밀번호가 오류가 나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쏠(SOL) 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홈 화면 오른편 상단의 [메뉴] 바를 선택합니다. '메뉴' 화면에서 [관리] 항목을 선택하고 하단의 [카드] 세부항목을 클릭합니다. '카드' 의 세부항목인 [비밀번호 변경] 을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 접속단계 : 쏠(SOL) → 메뉴 → 관리 → 카드 → 비밀번호 변경

     

    ▼ 소지하고 있는 카드 리스트 중 비밀번호 변경해야 할 카드 선택, 비대면인증 후 비밀번호가 완료됩니다.

     

     

    고객센터 및 비밀번호 변경 시 유의사항

     

    - 온라인으로 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 유의할 점은 본인 명의의 카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선불/가족/BC 의 경우에는 제한이 됩니다.

    - 연중무휴로 오류해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오류 해제(초기화)를 시키는 경우에는 30일에 한번씩만 가능합니다. 만약 30일 이내에 해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해제가 불가합니다.

    - 위의 경우에는 고객센터(☎1544-7000) 또는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영업점에 방문하여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경우에는 [신분증, 해당카드] 가 필요하므로, 챙겨가서 해제 요청을 해야합니다.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관련글

    신한은행 입출금 알림, 쏠(SOL)앱으로 설정하기

    신한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확인하고 간편신청 하는법

    신용카드, 체크카드 CVV/CVC/CID 번호는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