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및 세금 계산 방법

▤ 목차


    주식투자를 위해 증권사 선택시 가장 우선적인 고려사항은 매매수수료율이 저렴한 곳입니다. 온라인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키움증권은 저렴한 주식매매 수수료율과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 방식으로 추가혜택을 제공함으로서 15년 연속 주식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키움은 오프라인 영업점을 포기하고 무점포로 운영하고 있지만 기존 증권사들을 제치고 설립 4년만에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증권사입니다.

     

    파격적인 수준의 주식 매매 수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오프라인 영업점을 과감하게 포기하고 온라인 시장에 집중한 전략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다른 증권사에 비해서 4분의1 이하 수준이라는 키움증권의 주식매매 수수료율과 거래 세금을 계산해보고,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면 받을 수 있는 추가혜택은 무엇이 있을까요?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율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 후, 아래 하단의 '증권업무안내' 아래 [수수료 및 증거금] 항목을 선택하면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선물옵션, 상품선물, 금현물, 해외주식, 해외선물, 채권 등에 대한 부분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코스닥/ETF 등에 대해 홈페이지 또는 영웅문S(웹/앱)을 통한 주식매매 수수료율은 0.015%입니다. 그 외 선물, 채권, 통화 등에 대한 매매수수료율은 조금씩 다르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웹/앱)이 아닌 카카오증권을 통해 거래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카카오증권 매체 주식 수수료율도 0.015%로 동일합니다. 이는 종목별 매수/매도를 기준으로 하여, 동일종목 분할 매매시는 매수별/매도별 체결합계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주식매도시 부과 세금 

     

    주식 거래시, 주식매매 수수료 외에도 한 가지 더 챙겨보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주식 매도시 세금인데요. 주식 매도시에는 세금이 발생하는데, 키움증권의 거래소/코스닥 매매의 경우, 매도금액의 0.25%의 거래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10만원에 주식 1주를 매수하여 15만원에 매도한 경우를 가정하여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및 세금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주식 매수시 발생 수수료는 10만원*0.015% = 15원

    주식 매도시 발생 수수료는 15만원*0.015% = 22.5원

    주식 매도시 발생 세금은   15만원*0.25% = 375원

     

    따라서, 발생수수료와 세금을 제외하면 실제 수익률은 50%가 아니라 49.5875%가 됩니다. 주식수가 늘어나고, 매수/매도 금액이 커지면 매매 수수료와 세금, 무시할 수 없겠죠? 단, 매수금액보다 낮은 금액으로 매도시, 즉 손실을 보는 경우에는 매도시 발생하는 세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키움증권 신규고객 혜택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눈여겨 봐야할 혜택! 키움증권에서는 신규고객에게 1개월간 수수료를 무료로 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카카오증권 매체는 제외됩니다. 

     

     

     

    주식 거래시 수수료와 세금을 감안하여 신중하게 거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주식에 입문하고자 증권사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다른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개설 혜택과도 비교하셔서 나에게 가장 유리한 증권사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키움증권 홈페이지>

     

     

    관련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2가지방법(스마트폰, 홈페이지) 과정 정리

    유안타 증권 주식 거래 수수료 알아보기

    KB증권 HTS 주식 수수료 온,오프라인 비교해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