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현대카드m Edition2 혜택 쓸만한가?

▤ 목차


    KT 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 혜택 쓸만한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비 생활 중에서 카드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클 것입니다. 카드 하나만 잘 쓰더라도 합리적인 생활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해서 쓰는것도 꽤 중요합니다.


    보통 20~30대 직장인의 경우 통신/대중교통/주유를 기준으로 커피나 쇼핑의 혜택을 받는 것을 선호하게 됩니다.(남자기준_ 아니면 개취 --)


    이번에 통신사를 바꾸면서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SK의 할인 혜택에 맞춰서 생활하던 제가 KT로 통신사를 옮기면서 신용카드도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통신사 할인이 신용카드를 바꾸는 기준이 될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ㅎ


    지난번에 쓰던 카드가 워낙 SK 통신사 주유에 혜택이 맞춰져 있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KT 현대카드M Edition2 혜택이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상세하게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KT 현대카드m Edition2 혜택은 얼마나 될까요?



    열심히 KT 현대카드M Edition2 혜택을 알아보는데 이건 왠걸...


    통신사 할인혜택이 그냥 M포인트 적립이라고 나옵니다. 뭐지? KT 할인되는 카드 아닌가?




    다시한번 대리점에서 찍어온 사진을 확인해봤는데 맞습니다. 근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KT 현대카드M Edition2 카드는 맞긴한데 KT 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 으로 이름이 좀 다릅니다.


    알고보니 KT 전용 통신요금이 할인되는 카드는 KT 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으로 검색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주된 혜택은 KT 요금을 매월 15,000원에서 20,000원까지 할인된다는 것입니다.


    근데 이 할인혜택인 그냥 30만원이상 쓴다고 해서 할인되는 혜택이 아니더군요.


    kt라이트 할부라고 해서 24개월/36개월 할부로 상품을 이용하고, 남은 금액을 이자율이 포함된 금액으로 해서 원금균등방식으로 상환하는 서비스입니다.





    약간 대출과 비슷한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꺼 같습니다.


    예를 들어 기기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40만원이라고 할때 24개월 라이트 할부를 이용하게 되면 할부이자율 5.8%로 약 2만원이 넘는 금액이 이자가 붙게 되고(42만xxx) 그 금액에서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일때 매월 15,000원을 할인 받게 되는 것입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이자금액이 붙게되니 아깝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KT 현대카드M Edition2 연회비


    KT 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 의 경우


    - 국내전용 25,000원

    - 국내외 겸용은 30,000원 입니다.


    꽤 연회비가 비싸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행히 온라인으로 가입할 경우 1년은 연회비 캐시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24개월을 사용하는 기준이라면 2년차에는 최소 2만5천원의 연회비는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네요.






     M 포인트 적립 혜택





    KT 현대카드m 도 일반적인 현대카드와 마찬가지로 m포인트 적립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T 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 신용카드를 2년동안 이용하게 되면 할부이자가 원금에 포함되기 때문에 15,000원이 조금 못되는 금액을 할인 받게 됩니다.


    대신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KT 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 쓸만할까요?


    전월 30만원 실적기준 월 만오천원 할인은 적지 않은 할인 혜택입니다. 단 할부 이자율이 붙는다는 것과 비싼 연회비가 아쉬운 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쓰임새가 많은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는 것이 추가되는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KT 통신사 요금을 할인 받는 것이 주 목적일 경우 KT 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으로 갈아타기에는 혜택이 뛰어난 것으로 보여지지가 않습니다.


    신규로 만들어야 할 경우에는 고려가 가능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는 카드가 있다면 매월 어느정도 할인혜택을 받는지를 따져보고 그 차이가 클 경우에만 추천드릴만한 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사용하는 카드혜택은 전월실적 30만원 기준으로 통신사 5천원/ 대중교통 5천원 / 주유 3천원 / 편의점 할인 등이 있어 거의 비슷한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고 연회비는 만원으로 더 쌉니다. 


    자신의 라이프싸이클을 확인해보고 혜택을 따져본다면 좀 더 나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삼성 탭탭오(taptap O) 카드 혜택 정리(여성직장인 강추)

    - kb국민 다담카드 혜택 정리(주유/통신/대중교통)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