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타행 otp 등록 및 이체한도변경(+공모주환불금)

▤ 목차


    대신증권 크레온 앱을 이용하면서 이체한도를 변경하기 위해 타행 otp 등록 및 공모주 환불금 계좌 등록 방법 안내 가이드입니다.

     

     

    대신증권에서 이체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보안카드 또는 otp가 필요합니다. 보안카드와 otp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발급받지만, 크레온에서 otp를 발급받거나 타행 otp를 등록하면 바로 이체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레온에서 보안카드 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크레온에서 신청을 하게 되면 보안카드를 발급 신청을 하면 우편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고 실물 카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보안매체 등록은 타기관으로 이체 업무 진행 또는 이체한도 변경, 공모주 환불금 계좌 등록을 위해 필요합니다. 특히 공모주를 신청하는 분들은 필수로 보안매체를 등록해야 하며 금액이 큰 경우에는 otp를 등록해야만 수수료 없이 원할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신증권 MTS 또는 HTS를 이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타행 otp등록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와 크레온 앱을 통해 할 수 있는 2가지를 소개하고 추가적으로 공모주 환불금 신청을 위해 자동대체 계좌 신청하는 방법까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시행착오를 겪었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사전 준비물 

    타행 otp (다른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otp는 모두 사용가능)
    신분증, 스마트폰, 가입시 설정해둔 ID와 PW

     

    대신증권-Otp등록-이체한도변경-바로가기
    대신증권-타기관otp

     

    대신증권 타행 otp 등록 방법 (홈페이지, 크레온)

     

    1. 홈페이지에서 타행 otp 등록방법

     

    1-1. 대신증권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보안매체 

     

    대신증권홈페이지에서-타행OTP등록과정
    대신증권홈페이지-고객센터-보안센터-보안매체

     

    1-2. OTP관리 

     

    보안매체등록-OTP관리선택
    보안매체-OTP관리

     

    1-3. ID로그인

     

    ID로그인후진행
    ID로그인


    otp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으로는 안되고 반드시 ID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1-4. 계좌비밀번호 > 조회 > 타금융기관 > OTP인증벤더 > 일련번호 > 이용등록

     

    계좌비밀번호입력후-조회-OTP업체코드와-일련번호입력
    계좌비밀번호-OTP등록

     


    대신증권만의 버그라고 하는데 계좌비밀번호 입력 후 조회를 하고 난 후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고 위의 과정을 진행해야 이용등록이 완료됩니다.

     

     

    2. 크레온에서 타금융기관 otp 등록방법

     

     

    1-1. 크레온 실행 > 로그인 > 보안센터 > OTP관리 > 타기관 등록/해지 > 이용변경

     

    크레온에서-타기관OTP등록및해지과정
    크레온-타기관OTP등록 해지

    의외로 대신증권은 다른 증권사에 비대 otp등록 절차가 간단합니다. 제조사 선택 후 일련번호만 입력하고 이용등록 신청만 하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OTP 인증 벤더를 입력하는 창에서 벤더명이 바뀐걸 인지 못해 계속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은행에서 발급받은 otp인데 제조사가 '(주)미래테크놀로지' 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벤더명에 미래테크놀로지를 선택했는데 'o3103 이미 발급되었거나 데이터베이스에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는 오류 팝업창이 뜹니다. 위와 같은 경우가 발생하면 벤더 제조사 선택이 잘못된 것이라고 합니다.

    해결책은 (주)미래테크놀로지 > 001 한국정보인증 으로 업체 코드를 바꿔서 신청하면 됩니다. 사명이 바뀌었는데 대신증권에서는 아직 미래테크놀로지 라는 업체명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시 환불금 계좌 설정 방법

     

    대신증권을 처음 이용하면서 공모주 청약 신청하는 경우 환불금 계좌를 미리 설정하지 않으면 대신증권 본인 계좌로 청약 환불금이 입금되기 때문에 청약 시 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대신증권 계좌로 입금된 환불금은 내가 사용하는 금융계좌로 옮기기 위해서는 이체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체 수수료는 회당 500원입니다. 

    ☞대신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및 이체 수수료 확인하기

     

    대신증권 크레온 해외주식 수수료가 0원(미국,중국,홍콩,일본)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시장이 큰 폭으로 떨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동학개미운동으로 불리울 정도로 외국인과 기관이 팔고 있는 주식을 개인들이 사고 있습니

    bulanda12.tistory.com

     

    따라서 공모주 청약시 환불금 계좌를 설정해야 하는데 보안매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위의 방법으로 청약 전 otp를 등록하면 환불금 계좌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 대신증권, 크레온, 고객센터>

     

    관련글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방법(우리은행 연동, 20일 계좌제한x)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우리은행 연동, 크레온)

    우리은행을 통한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소개하는 가이드입니다. 대신증권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려면 크레온 앱을 통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레온 앱을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