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국민카드 신청 및 캐시백 조회(+사용처)

▤ 목차


    코로나 상생지원금을 KB국민카드로 신청하고 캐시백 확인하는 방법

     

    코로나로 인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소비촉진 사업으로 10월 1일부터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환급해주는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민지원금과는 별개이며 최대 20만원까지 19세 이상 카드를 사용한다면 누구나 신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원사업은 본인의 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많이 쓰면 사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0만원의 포인트 캐시백을 주는 사업입니다. 10월 11월 두 달간 시행하고 있으며, 신청은 11월 30일까지 가능하지만 10월부터 혜택을 보려면 10월 중에 신청해야 합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도 받기 위해서는 국민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캐시백을 받고자 하는 해당 카드사에서 직정 신청 접수해야만 합니다. 이 글에서는 KB국민카드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아울러 신청대상 및 신청기간, 카드사별 공통적인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1년 11월 15일 업데이트:
    11월 15일 첫번째 상생소비지원금 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상생소비지원금 충전이 완료되었다고 SMS 또는 카톡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사별 포인트 지급시기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를 사용한다면 본인에게 지급된 포인트는 충전금액이라고 해서 아래 상생소비지원금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다른 지원금을 받는 포인트가 있다면 먼저 받은 포인트를 모두 사용한 후 이번에 받은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급 포인트는 22년 6월 30일까지 사용기한입니다.

     

    KB국민카드-소비지원금-포인트실적조회

     

    1. 상생소비지원금이란? - 개요 및 신청방법

     

    1-1. 상생소비지원금이란?

     

    본인이 등록한 신용카드의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10월, 11월 사용금액이 3%이상 사용하게 되면, 3%이상 사용금액의 10%를 10만원 한도내에서 포인트로 캐시백되는 사업입니다.

     

    1-2. 시행기간

     

    2021년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개월간 시행되지만 재원 소진 시 기간이내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1-3. 상생소비지원금 참여대상 조건

     

    만 19세 이상 + 21년 2분기(4월에서 6월) 본인명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경우

     

    1-4. 캐시백 지원방식 및 조회방법, 사용처 확인

     

     

    4~6월 월평균 사용금액보다 3%이상 사용할 경우 초과분에 10%를 캐시백으로 다음달 15일에 지원됩니다. 

    캐시백지원 예시) 2분기 월평균 사용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카드 사용액이 120만원인경우, 증가액 20만원 중에서 초과분 3%(3만원)를 제외한 17만원의 10%인 1만7천원을 캐시백으로 지급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원받은 캐시백은 10월달 사용분은 11월 15일, 11월달 사용분은 12월 15일에 해당 카드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적에서 제외되는 업종(연회비, 보험료, 세금의 사용액등)이 있으니 확인하세요.

    ☞ 실적제외업종 확인 및 지원금 사용처 안내(바로가기)

     

    1-5. 상생소비지원금 신청기간과 사용기한 안내

     

    참여 신청 2021.10.1.(금) ~ 2021.11.30.(화) 오후 6시까지
    지원금 지급 매월 15일
    10월 카드사용으로 발생한 캐시백 : 11.15(월) 지급
    사용 기한 ~ 2022.6.30.(목)
    기한 내 미사용 캐시백은 자동 소멸
    통합 콜센터 (ARS) 운영 ☎ 1688-0588, 1670-0577
    2021.9.27.(월) ~ 2021.12.31.(금)

    ※  9개 카드사 고객센터와 연계 운영 (운영 시간 : 평일 09:00 ~ 18:00)

    2. 지원금 참여신청방법

     

    2-1. 신청기간은 첫 1주일은 5부제(출생연도 뒷자리)로 운영

     

    5부제신청-출생년도끝자리확인
    5부제-출생년도끝자리

     

    2-2. 참여 신청 가능한 카드사

     

    - 9개 카드사에서 발급한 본인 명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단, 법인카드, 가족카드, 백화점카드, 각종 Pay관련카드는 제외됩니다.

     

    참여신청-9개카드사


    ☞ 9개 카드사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카드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카드사중에서 2분기 실적이 있는 경우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BC카드 보유자(각 제휴은행별)는 BC카드로 신청하면 됩니다. 또한 협동조합중앙회와 새마을금고, 상호저축은행, 우체국도 BC카드사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휴은행 목록 :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상호저축은행, 우체국

    -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신한BC, 산림조합중앙회,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와 각종 증권사 카드 사용자는 9개 카드사중에서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뱅크 카드 사용자는 9개 카드사의 카드를 신청한 후 신청한 카드의 10월 실적과 카카오뱅크 2분기 월평균 카드실적을 비교하여 조건에 맞는 경우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2-3. 카드사별 신청방법 3가지

     

    - 온라인(각 카드사 홈페이지, 모바일웹, 앱app)

    본인 확인(공동인증서, 휴대전화인증, 카드인증등) > 참여동의 및 신청정보 입력 >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2영업일 이내 별도안내)

     

    - 전화ARS

    본인 확인(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카드 비밀번호등) > 참여동의 및 신청정보 입력 >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2영업일 이내 별도안내)

    신청가능시간 : 평일 9시~ 오후 6시

     

    - 직접방문/ 카드사 연계은행

    본인 확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등) > 참여동의 및 신청정보 입력 >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2영업일 이내 별도안내) 

    신청가능시간 : 영업시간(평일 9시반 ~ 오후3시반)

     

    3. KB국민카드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기

     

    3-1. KB국민카드 접속 > 로그인 > 정부지원금 신청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안내 > 신청하기 > 신청접수

     

    KB국민카드접속-로그인후-상생소비지원금신청
    KB국민카드-상생소비지원금-신청접수

    3-2. 신청접수 2가지 방법

     

    - ARS 전화를 통한 방법

     

    ARS전화(☎1644-8811) > 2번 입력 > 통신사 실명인증 6자리 > 이용약관동의 > 신청완료


    -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어플 신청방법

     

    신청일-ars신청방법소개-신청접수선택
    ARS신청방법

     

    3-3. 유의사항 확인 > 이용약관 동의 > 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전담카드사를 신청하고 나면 변경할 수 없으니 사용할 카드로 신청해야 합니다.

    유의사항-이용동의-신청

     

    3-4. 전자서명 > 신청접수 완료

     

    휴대폰인증-접수완료

     

    3-5. 신청 후 결과 안내

     

    국민카드는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면 다음날 XXX회원님 상생소비지원금 참여가 확정되었다는 안내를 받게 되며, 2분기 전체카드사 월평균 사용액을 안내해 줍니다. 이 금액을 확인해보고 이보다 더 사용해야지만 지원금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9월 국민지원금과 10월 상생소비지원금등 경제 살리기 위한 지원금 정책이 많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의 경우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많이 사용해야만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얼마만큼 실효성이 있을지는 의문이 들지만, 많이 사용한다면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신청해 두시기 바랍니다. 만약 국민지원금과 상생소비지원금을 모두 캐시백 받게되면 유효기간이 짧은 캐시백이 결제 시 먼저 차감되는 방식이며, 상생소비지원금은 내년 6월말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출처 :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

     

    관련글

    국민카드로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국민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및 사용방법

    국민지원금 지원 대상자 중에서 국민카드를 통해서 지원금을 신청하려는 분들께 신청 및 사용방법을 소개하는 가이드입니다. 직접 KB국민카드 앱을 통해서 신청한 방법을 이미지

    bulanda12.tistory.com

    국민신문고를 통해 재난지원금 이의 신청하는 법

     

    국민신문고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및 기간, 결과 조회방법

    국민신문고를 통한 5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의 이의신청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9월 6일부터 지급이 시작된 국민지원금은 일주일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