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시세 조회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서 확인하자!

▤ 목차


    오피스텔 시세 조회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서 확인하자!




    20대 초반에서 결혼하기 전까지는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많이 자취를 하시죠. 저도 원룸에서 3년동안 자취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잠실에서 말이죠. 이제 나이도 먹어가다보니, 부동산에 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시세차익을 챙겨서 수익내는 쪽이 아니라, 좋은 집을 좋은 가격에 들어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에서 제시한 가격들이 정확한지. 요즘 워낙 믿을 수 없다보니까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오피스텔 실거래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이번기회에 국토부 실거래가에서 오피스텔 가격을 조회해 보았는데요. 월별로 자세하게 나와있고, 보증금/월세(층수)까지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 부동산에 나온 매물보다 싼가격에 거래가가 명시되어 있다면 분명히 잘못된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오피스텔 전세나 월세를 구하실 때 미리 확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조회를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실거래가조회" 혹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사실 저는 국가에서 이런 것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조차 모르고 있었습니다. 특히 집 매매할 때 라든지 전/월세 구할 때 정말 필요한 서비스인 듯 합니다.








    조회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상위에 오피스텔 조회를 직접 클릭하시거나 메인 화면세 빠른 조회를 통해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건물의 형태를 선택하신 후에 지역 정도만 선택하시면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경기도 일산서구 대화동 쪽의 오피스텔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자 단지명과 지번, 면적, 그리고 언제 입주가 가능한지도 나오구요. 그리고 건축년도까지 한 눈에 오피스텔 가격과 다양한 정보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이 실거래가를 보시고 부동산에서 제시한 가격이 다르시다면...!!! 메인 화면에 신고하는 곳이 있으니 신고하시면 됩니다!!  이정도면 여러분 좀 더 부동산 매매 및 전/월세를 구하시는데 안심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부동산은 작은 돈이 아니고 큰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잘못되면...여러분들께서 열심히 일해서 버신 돈이 한순간에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