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벌금조회 : 음주운전은 절대 안돼요!

▤ 목차


    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벌금조회 : 음주운전은 절대 안돼요! : 여러분 음주운전 해보신적 있으시죠? 저는 없답니다. 차를 운전한 적이 거의 없기 때문이죠. 장롱면허허허. 그런데 이거 얼마나 위험한 건지. 알고 계시죠? 내 목숨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 뺏을 수 있고. 우리 가족과 누군가의 가족에게 엄청난 고통과 슬픔을 안겨줄 수도 있습니다. 오늘 살고 말꺼 아니자나요. 어른들부터 고쳐햐는데, 어른들이 모범이 되기 보단 아이들에게 어렸을 때 부터 음주운전은 안걸리면 된다. 라는 인식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커서 그 아이들이 똑같이 하고 그리고 똑같은 일을 반복합니다. 단순히 음주운전은 처벌과 벌금만 받으면 된다는 생각. 절대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누군가의 음주운전으로 내 가족이 다치거나 큰 사고가 생긴다면. 어떻게 하실껀가요. 이 세상은 역지사지를 먼저 생각해야 하는 세상입니다.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세요]


    음주운전이 얼마나 위험한 일이고 사회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리고 기준과 처벌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이 도달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1잔을 마셔도 절대 음주운전은 하지 마세요. 우린 술을 마시고 실수한 다음날 어떤 생각을 하나요? "아 왜 그랬을까......." 맞습니다. 알고 있으시니 이제부턴 경각심을 가지자구요. 해당정보는 도로교통공단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니 또 눈물이 나려고 하네요. 그럼 마음을 가다듬고 알아봅시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정보마당]을 클릭하시면 교통안전정보란에서 음주운전 카테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에서는 술의정의, 알코올의 생리적 작용, 음주와 사회적 환경, 음주운전의 기준 및 처벌,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술은 에틸알코올이 1%(1도)이상 함유된 음료수를 말한다. 술의 강도는 도수로 정하는데 음료에 포함된 알코올 함유량이 많으면 독한 술이고 적으면 약한 술이다." 이건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망각하고 있는 것 "1도는 술도 아니야~"라는 착각. 부정한다면 위에 영상을 한 번 더 보시길 바랍니다. 가족을 생각해야 합니다. 가족은 공포를 이길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잊지 마십시오. 가족을.






    음주운전 처벌기준은 0.05% ~ 0.1%미만은 형사입건, 100일간 면허 정지, 0.01%이상은 형사입건, 면허취소. 측정 불응시에는 형사입건과 면허취소 입니다. 형사 입건 시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게 됩니다. 음주운전으로 다행히 아무도 다치지 않았지만, 만약 운전을 해야 하는 일이라면 우리 가족은 당분간 나로 인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도 말이죠.




    음주운전의 위험성. 우린 알고 있습니다. 판단능력 저하. 이는 강함 자신감을 말합니다. 쓸데 없는 자신감으로 인해 슈퍼맨처럼 행동합니다. 과대평가. 그리고 난폭운전. 시력저하. 음주는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음주로 인해 판단력이 저하되면 폭력을 쉽게 생각하게 됩니다. 부디...적당히..아니 적당하다는 것은 개인적인 수치이기에 몇잔만 먹겠다. 라는 규칙을 정하세요. 가족을 위해서 말이죠. "다 하는데..나 만 안한다고 뭐 표시나나..?" 위해서 말씀드렸죠. 가족을 위해서. 그리고 타인의 가족에게 고통을 주지 않기 위해 역지사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