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조회 방법 간단해요! : 검색광고/파워링크 등록 시 확인해야 해요.

▤ 목차


    네이버 키워드 조회 방법 간단해요 ! : 검색광고/파워링크 등록 시 확인해야 해요.












    네이버에서 바이럴 마케팅을 하려고 하시나요? 그렇다면 지금 내가 노출할 키워드 조회 수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무슨 수로 그걸 알 수 있냐?" 제가 알려드릴께요. 아주 간단하게 키워드 조회 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순간 부터 여러분의 마케팅 능력은 활화산처럼 타오를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키워드스테이션]을 검색합니다. 혹은 [네이버 검색광고]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파워링크, 비지니스링크 라고 하는 클릭당 과금광고 형식을 광고주에게 광고비를 받고 해당 키워드를 광고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러분이 무심코 누르는 파워링크가 광고주에게 큰 피해가 될 수 있으니 막 클릭하시면. 큭.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회원가입을 간단하게 하시면 됩니다. 물론 광고주 회원가입이기에 기존과 다를 수 있지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끝내셨다면, 우측 중앙측에 로그인화면에서 로그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광고관리시스템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광고관리시스템으로 이동하시면 좌측에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시면, 여러분이 원하시는 네이버 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키워드 검색 탭을 선택하신 후에 원하시는 키워드를 선택하시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조회수(월간 기준 / 지난 달 수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낮다면 그만큼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지 않는다는 것이고요. 그리고 PC와 모바일로 나눠져 있어서 각각 키워드 조회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평균 금액이 높다는 것은 그 키워드를 노출시키는데 어렵다는 것입니다. 즉, 경쟁률이 치열하다는 것입니다. 여름에는 다이어트 관련된 키워드 조회수가 높아지기 때문에 당연히 광고단가도 높아지겠죠?














    키워드를 클릭하면 최근 16개월간에 키워드 추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알려드려도 바이럴이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블로그 홍보할 때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블로그섹션(위치)가 상단에 있는 키워드를 공략할수록 더욱더 많이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카페를 운영하신다면 카페 섹션이 상위에 노출되는 키워드 중심으로 마케팅을 하시면 유입률을 높일 수 있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