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 : 혈관 #많은 것을 느낍니다.

▤ 목차


    생로병사의 비밀 : 혈관 #많은 것을 느낍니다.





    술과 담배를 좋아하고, 대식가였던 저였지만, 담배도 끊고, 술도 거의 아니 찾지도 않네요. 그리고 요즘은 채식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물론 내가 얼마나 바뀌었는지, 사실상 잘 알지 못합니다. 모든게 그렇듯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순 없지요. 어느 정도 시간이 경과해야만 그 효과가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생로병사의 비밀. 그저 재밌는 프로그램만 찾아보던 바보 같던 시절. 아 그리고 요즘은 티비도 끊었습니다. 그 시간에 나를 위한 일을 하는게 더욱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장쪽에 혈관이 막히면 갑자기 돌연사를 하거나 심근경색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하체쪽에 혈관이 막히면 하지정맥류가 발생합니다. 혈관에 대한 질환은 나이가 들어서 생기는 질환이 아니라 습관성 질환이라고 합니다.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병이 발생될 확률이 달라진다고 이야기합니다. 즉 식습관, 생활습관으로 생기는 질병이라고 말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원인은 흡연. 바로 담배입니다. 담배는 백해무익하다는 것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담배의 발암물질은 우리 유전자를 변형시켜 돌연변이 유전자로 만듭니다. 담배에 대해선 말하지 않겠습니다.


    말할 가치도 말할 필요 없이. 나쁜 것이고.

    이 것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안깝게 이 세상을 떠났고,

    지금도 담배 때문에 고통스러운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담배가 좋은 이유? 있을 수 없습니다. 없다면 아이들에겐 왜 권장하지 않나요?

    좋은 이유가 있다면 어린 아이들에게 권장해야겠죠. 왜 18세 미만에겐 담배를 금지하나요?


    마케팅에 속지 마세요.












    해외 유명 담배 회사의 오래된 내부 문건에도 담배의 타르는 절대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혈관이 막히게 되면 혈전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고체 처럼 딱딱해진 혈전의 일부분이 떨어져 혈액을 타고 뇌혈관으로 가는 혈관을 막게 되면 뇌에 문제가 생겨 갑작스러운 돌연사는 물론 시신경까지 마비되어 눈이 안보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음. 혈관이 막히게 되면 우리 신체에 필요한 산소나 영양소를 각 기관에 전달 할 수 없게 됩니다.

    즉, 우리가 밥을 먹어야 하는데 조금 밖에 먹을 수 없거나, 먹지 못하게 되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 어느것보다 위험한 것은 흡연입니다.


    생각해보세요. 흡연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왜 스트레스가 가장 많을 사춘기 시절과 대학입시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권하지 않습니까?




    가족을 위해.


    그리고 혈관이 막히면 

    당신은 어느순간 갑작스럽게.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난 아니겠지.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요.


    전 나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그전에 담배가 무엇이 좋은지. 좋은 것이 하나라도 있다면 끊지 않을텐데.

    하나도 없습니다. 의지입니다. 제가 이상한 걸까요? 나쁜걸 안한다는 건 당연한건데.


    광고회사는 나쁘지 않고 상쾌하다. 달콤하다라는 말로 여러분을 유혹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