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등기 번호 조회 및 가격 : 우체국 택배

▤ 목차


    우체국등기 번호 조회 및 가격 : 우체국 택배









    우체국 자주 가시나요? 저는 거래처에 서류 보낼 때 우체국을 이용하는데 어쩔 땐 택배 요금보다 비쌀 때도 있어서, "그냥 택배로 보낼 껄" 하고 후회합니다. 그래도 택배보단 우체국으로 보내는게 뭔가 안전한 느낌이 듭니다. 오늘은 우체국 등기 번호 조회 그리고 등기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등기번호는 13자리입니다. 














    우체국은 우편물, 택배, EMS(해외배송), 우표, 쇼핑, 우편번호 안내, 알뜰폰, 예금보험 그리고 메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우체국은 그저 우편물만 보내는 곳인 줄 알았지만, 그땐 그랬죠. 오토바이 타고 오시던 우체국 아저씨. 예전엔 편지도 많이 썼답니다. 에헴. 암튼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우측 상단에 등기번호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등기번호는 우체국에서 등기를 보낼 때 직원이 영수증을 주는데, 해당 영수증에 등기번호가 출력되니, 반드시 챙겨오신 후에 나중에 등기가 잘 도착했는지 우체국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등기번호를 조회하시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등기 번호가 잘못되었을 경우에는 "현재 고객님이 신청하신 접수번호에 대하여 배달정보를 찾지 못했습니다. 정보가 아직 입력되지 않았거나 처리 중입니다. 아래의 전화로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등기번호는 맞는데 아직 조회가 안 될 경우에는 뭐..직원의 실수로 잘못 처리되었을 수도 있으니 우체국에 즉시 전화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중요한 등기인데 누락되면 큰일이니 말이죠!


















    소포우편은 직접 우체국으로 방문하신 후에 창구에서 접수해야만 가능합니다. Kg와 규격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지역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당일 특급의 경우에는 2,000원, 착불소포의 경우에는 500원이 부가이용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매월 혹은 정기적으로 대량 소포를 보내시는 분들의 경우 우체국과 협의하여 별도의 계약요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주기적으로 우편물을 보내시는 회사라면 이런 점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등기번호 조회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