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종류 : 투엑스 알파, 비바카드, 카카오페이 3가지만 알아봐요.

▤ 목차


    하나카드 종류 : 투엑스 알파, 비바카드, 카카오페이 3가지만 알아봐요.













    오늘은 하나카드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드가 너무 많기 때문에 투엑스 알파, 비바카드, 카카오페이 카드 3가지만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드는 잘쓰면 약. 못쓰면 독이 되는 금융 상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신용카드는 혜택이 체크카드보다 많긴 하지만, 현금 없이도 물건을 마구 사다보면, 어느덧 연체로 인해 빚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제된 소비생활을 해야만 비로소 제대로 된 재테크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하나카드 투엑스알파, 비바, 카카오페이 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엑스 알파










    * 투엑스 알파의 장점은 오래 사용할수록 할인율과 할인 한도가 2배로. 투엑스의 경우 대중교통 시 7%까지 할인 됩니다. 한달 대중교통비가 20만원이라고 한다면, 한달에 14,000원을 절약할 수 있으며, 1년이면 168,000원이라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10년이면 1,680,000원입니다. 무려 한달치 월급이 줄어드는 셈이죠. 할인율이 작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나에게 도움되는 게 1%라도 높다면 해당 카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2%가 장기적으로 봤을 땐 큰 차이가 있으니까요. 











    비바카드 G









    비바 파타는 해외 직구 금액 결제시 5%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서비스도 5%로 나왔습니다만, 정확한 정보는 사이트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직구에 대한 부분 말고는 투엑스 알파 카드보다 높은 부분은 없군요.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우선 디자인적인 면에서 여성분들이 좋아할만 카드입니다. 쓰기 위함이 아니라, 소장용으로 간직하고 싶은 카드라고 해야 하나요? 카카오 페이는 카카포 페이 결제 15%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문화생활 할인에 중점을 둔 카드인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