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려서 한자 찾기 : 네이버 한자찾기 (한자사전)

▤ 목차


    그려서 한자 찾기 : 네이버 한자찾기 (한자사전)저는 어렸을 때 한문을 진짜 좋아해서 구몬으로 한문배우다가 학문학원을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고등학교 2학년 때 까지 다녔습니다. 중간에 많이 빠지고 열심히 하지 않은 적이 있어 후회하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한자를 너무 좋아합니다. 고등학교 때 그 어떤 과목 중에서도 한문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런데 저도 배운지 오래되서, "아..그..그 한문 뭐였더라.." 알긴 하는데 뜻과 음이 생각이 나지 않을 때! 사전을 펴놓고 획수 별로 찾을 수 있긴 하지만, 그려서 찾는게 훨씬 더 빠릅니다. 네이버가 이런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한자 찾기가 너무 쉬워졌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에 들어가면, 필기인식기과 모양자 찾기로 나눠져 있습니다. 우선 한자 필기 인식기로 한문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쉴휴(休)를 검색해보았습니다. 한획 한획 쓸 때마다 그에 해당되는 한자들이 검색됩니다. 









    모양자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수에 따라 검색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고, 무슨 글자 인지도 잘 모르겠디만, 모양자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해당 모양자가 들어간 한문들이 검색됩니다.








    그 외에도 네이버 한자사전에는 고사성어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자사전을 옥편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한문학원 다닐 때 그리고 학교에서 한문 공부할 때 옥편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옥편도 부수별로 획수 별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옥편을 펼쳐볼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