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체중계산기 : 표준체중 사이즈코리아에서 확인하자.

▤ 목차


    정상체중계산기 : 표준체중 사이즈코리아에서 확인하자.





    다이어트의 계절이 아니죠. 다이어트는 365일이라고 하죠. 저는 최근 채식을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한달간 6kg를 감량하였고, 이제 거의 정상수!치. 그런데 여러분들은 현재 나의 키에 몸무게가 어느정도 되야 정상치인지 알고 계신가요? 그냥 무작성 많이 빼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키에 맞는 몸무게를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체중 그리고 근력 등 우리 몸의 건강을 체크해볼 수 있는 "사이즈 코리아"를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즈코리아는 몸무게, 키 부터 시작해서 머리, 손, 발, 동작범위, 근력, 장애인 등 우리 인체에 관련된 데이터가 있어서 현재 자신의 나이에 맞는 손가락 길이 발길이 등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런 것들이 있는지 몰랐네요.










    위 이미지처럼 손의 첫번째, 두번째 직선, 마디길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거 대단한 수치 아닌가요? 저로썬 약간 '소오름' 여러분들도 한 번 측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너무 많아서 나중에 해봐야할 듯 합니다. 오늘은 정상체중 내가 비만인지 아닌지 알아봅시다.










    사이즈코리아 하단에 보시면, "나의 체형 알아보기"를 클릭하시면 내 키 대비 몸무게가 정상 수치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BMI수치라고 들어보셨죠? 비만측정수치. 그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여러분의 키와 몸무게 성별 그리고 연령을 입력하시면 체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명 "김삿갓"으로 한 번 측정을 해보겠소.








    저는 키 179cm. 2m조금 안됩니다. 그리고 몸무게는 지금 72kg인데요 68kg까지 감량할 예정입니다. 저의 BMI수치는 22.95네요. 저는 92%에 해당하는 군요. 몸무게는 52%에 해당하네요. 평균이군요.



    BMI수치란?

    (Body Mass Index)는 체질량 지수입니다. 또한, BMI지수가 18.5미만은 저체중이며, 18.5-22.9 이상은  정상이고, 23-24.9이상은 과체중, 25-30미만은 경도비만, 30이상은 고도비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