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테스트하기 (당신의 IQ는 몇인가요?)

▤ 목차


    아이큐테스트하기 (당신의 IQ는 몇인가요?) :: 초등학교 때 아이큐 테스트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 IQ가 112가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뭐 나름대로 만족한 결과이긴 했습니다. 간혹 120이 넘는 친구들도 있어서 부럽긴 했지만, 크게 신경쓰진 않았습니다. 



    어디서 보니까 한국 평균 아이큐가 106이라고 하던데요. 저는 이번에 102가 나왔습니다. 크헉. 멘사에서 만든 아이큐 테스트 게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총 39가지 단계로 나눠진 게임입니다.













    인터넷에서 아이큐테스트라고 검색하시면 "멘사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아이큐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게임을 시작해볼까?












    접속하시면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시고, 시작을 누르시면 됩니다. 총시간은 40분이며, 39가지 문제가 출제됩니다.






    한개의 문제를 풀 때마다 우측에 어떤 것을 선택했는지, 바로 나옵니다. 저건 등급이 아니니 헷갈리지 마세요. 모든 문제를 풀었다면, 빨간색 버튼 메뉴를 누르고, 샌드를 누르면 여러분의 아이큐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큐 테스트하면서 빨리 풀면 무슨 관계가 있나. 여기에 정답은 없는건가? 너무 많은 생각을 하다보니까 옆에 답안이 체크되는 란에 A,B,C,D,E,F가 각 문항의 점수인줄 알고 착각했습니다. 너무 많은 걸 생각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문제에만 집중하고 풀어야 합니다.ㅜ_ㅜ





    저는 102가 나옵니다. 그냥 노멀한 편입니다. 14이 넘어가면 멘사 레벨이네요. 문제를 하나하나 풀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생각을 많이 하긴 했지만, 그래도 이해가 안되는게 많이 있더라구요. 창의성이 부족한건지. 무엇이 기준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의 아이큐를 알았군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