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내역 (우리 아파트)

▤ 목차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내역 (우리 아파트)








    아파트의 관리비는 얼마나 나가고 있는지 궁금하신 적 있으시죠?  특히 우리 단지 내에 아파트 관리비가 어떻게 나가고 있는지 알고 싶으시죠? 그냥 "적게 쓰면 적게 나오는구나...많이 쓰면 많이 나오는구나.."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리비에도 변동이 생기기 때문에 혹시 아파트 관리비 고정내역이 올라갈 경우 왜 그런지 확인해 볼 필요도 있죠.











    "케이아파트"라고 알고 계신가요? 국토부에서 관리하고 ㅎ나국감정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K-APT입니다. 케이 아파트는 관리비를 공개하고 유지관리이력제도, 외부회계감사 보고서 공개 관리투명화, 전자입찰제, 관리감독기관, 시스템운영기관, 공동주택관리주체, 공동주택입주민에 관련된 정보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K-APT에 등록된 아파트 현황 및 지역별 관리비 등록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케이 아파트에 등록되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혹시 우리 단지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관리사무소에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우리단지 관리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서 [관리비 정보]를 클릭하신 후에 [우리단지관리비]를 클릭하시면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법정동과 도로명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법정동 : 법률로 지정된 행정 구역 단위.)

    그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할 때는 발생 월 기준 (이전의 관리비 내역을 확인해보고 싶으시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전과 비해서 관리비 내역들이 얼마나 올랐는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 선택하고 도로명을 작성하시면, 아파트 목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한 관리비를 한 번 확인해 볼까요? 우리 단지 관리비 금액, 단가, 에너지 사용량을 기본으로 보여줍니다. 우리가 주의 깊게 봐야 할 것 들은 관리비 상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가 아파트 관리비 단가가 다른 유사한 아파트와 높다면 왜 높은지 알아야겠죠. 그리고 에너지 사용량 신호등도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우리 단지가 얼마나 에너지를 절약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겠죠. 혹시 단지 에너지 상태가 빨간 불이라면 에너지가 소모되는 것을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 관리비 상태는 개별 단지의 설비, 부대시설 상태 및 지역 상황 등 고유의 특성과 관리서비스의 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절대적인 의미는 아닙니다.












    관리비를 전체적으로 한 번 씩 자세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케이 아파트에서는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관리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인건비에서도 급여, 제수당, 상여금, 퇴직금, 산재보험료 등 다양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