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정기후원 방법 : 어려운 이웃 돕기

▤ 목차


    유니세프 정기후원 방법












    유니세프(unicef)는 United Nations Children's Fund. UNICEF)는 2차 세계대전 직후인 1946년에 창립된 유엔기구입니다. 지난 약 70여 년 동안 유니세프는 인종, 종교, 국적, 성별과 관계없이 전세계 개발도상국에서 거리의 아이들과 어린이 노동자, 난민 어린이 등 어려운 처지에 놓인 아린이를 위하여 영양, 보건, 식수공급 및 위생, 기초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보호사업을 펼쳐왔습니다. 1989년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채택으로 어린이 권리 문제가 국제적인 의제로 떠오르면서 유니세프의 활동은 어린이 생존과 보호, 발달, 참여 분야에 이르기까지 아동 권리 전체로 확대되었습니다. 







    현재 유니세프는 유엔이 채택한 지속가능개발목표르 달성하기 위해 보건, 에이즈, 식수와 위생, 영양, 교육, 어린이 보호, 사회 통합 7가지 중점 사업 분야를 정하고 190개 이상의 국가 및 영토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55개 개발 도상국에서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하고, 어린이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활동지역






    유니세프는 190여 여개의 국가 및 영토에서 모든 어린이들, 특히 가장 열악한 어린이들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일합니다. 유니세프 11,500명 직원의 87%는 155개 국가와 영토에 있는 현지 사무소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직접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부라는 것 누군가를 도와주는 것이 미뤄야 하는 것이고, 돈이 많아야만 하는 것이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고 있습니다. 물론, 몇몇 후원 업체들의 비리로 인해 많은 분들이 기부업체에 대한 불신을 많이 가지고 있기도 하지요. 하지만 우리가 무언가 하지 않으면 누군가는 고통스러운 나날들을 보내야겠죠. 잘 알아본 뒤에 조금씩 기부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모든 일은 다시 자신에게 돌아오는 법입니다. 









    2014-2017 중점사업






    유니세프는 2017년까지 달성할 새로운 개발목표를 세웠습니다. 유니세프는 이 목표의 달성과 어린이가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4년 동안 다음 7가지 사업분야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펼쳐 나갑니다.






    정기후원 종류





    정기후원은 교육, 영양, 예방접종, 말라리아, 건강, 깨끗한 식수, 이동수단과 보호시설을 정기후원 할 수 있습니다. 매월 3만원 정기후원으로 매월 어린이 273명에게 구강수분보충염을 제공하고 신생아와 영유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보건 사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1990년에 비해 47%가 감소했지만 아직도 10억명의 빈곤층 어린이들이 있으며, 교육을 받지 못한 아이들 5800만ㄴ명 그리고 5세 미만의 어린이 사망은 2015년만해도 600만명에 이릅니다. 저도 지금 결연을 맺아 한 아이에게 정기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니세프가 아니고 다른 곳을 통해 하고 있지만, 저도 점차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많은 기부를 하고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