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알뜰폰요금제 가격 및 종류

▤ 목차


    우체국알뜰폰요금제 가격 및 종류















    요즘 알뜰폰 요금제가 괜찮은 것 같아서 약정이 끝나면 저도 알뜰폰 요금제로 옮겨볼까 합니다. 핸드폰을 너무 많이 바꿨더니, 힘들어집니다. 알뜰폰 아시죠? 헬로비전, 이마트에서도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에서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알뜰폰이 뭔지 알고 계신가요? 우리 상식을 넓히기 위해 잠시 용어 설명을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MVNO)



    MVNO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라고도 하며,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주파수를 보유하지 않고, 주파수를 보유하고 있는 이동통신망사업자(Mobile Network Operator: MNO)의 망을 통해 독자적인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MVNO가 탄생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면, 이동통신서비스의 경우 유선과 달리 유한자원의 주파수를 이용해야 하므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사업자의 수가 현실적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통신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자의 시장진입을 통한 시장의 자극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주파수의 제한을 받지 않고, 무선통신시장에 신규 사업자의 진입과 유사한 효과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 중의 하나로 MVNO가 관심을 모았습니다. 


    <출처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자, 이정도면 알뜰폰의 정의 그리고 어떻게 생기게 된건지 아셨죠? 그럼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주요 특징 : 우체국 알뜰폰






    알뜰폰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판매 우체국 지점을 찾아야 합니다. 지점 찾기 [링크]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가격 및 종류



    요금제는 무약정 후불, 약정 후불, 선불,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무약정 후불














    약정 후불







    선불








    온라인 전용 상품






    브라우저 특성상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알뜰폰 요금제 가격과 종류를 확인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요금제를 캡쳐해서 올려봅니다. 그럼 좋은 요금제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