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사용법 : 단축키 (Windows 10)

▤ 목차


    윈도우 10 사용법 : 단축키 (Windows 10) :: 윈도우 10을 이제 막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윈도우 10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단축키 몇 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도 맨처음에 윈도우 10으로 넘어왔을 때 정말 "멍"했습니다. 조금씩 이것저것 누르다보니, 익숙해지는 듯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10 뿐만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를 사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업무에 활용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윈도우키 + M>










    창을 많이 띄워놓았을 때 갑자기 바탕화면으로 가려고 할 때 창 하나씩 닫으면서 바탕화면을 보려고 애쓰고 계신가요? [윈도우키 + M]을 누르면 한 방에 바탕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표시줄 하단 우측에 보시면 조그만한 막대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모든 창으로 시작표시줄로 내려주고, 바탕화면을 보여줍니다. 







    알림센터 <윈도우키 + A> 





    알림센터에서는 필요한 퀵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트, 네이트워크 연결, 설정, 다른화면표시, VPN, 블루투스, 방해모드 금지, 위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핸드폰과 PC간에 블루투스를 연결하려고 하는데 제어판에 들어가서 블루투스를 선택하는 것보다 퀵메뉴에서 바로 클릭하면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 <윈도우키 + L>





    컴퓨터를 끄기엔 좀 그렇다면 로그인 화면으로 지정해놓고 잠시 외출하세요. "윈도우키 + L"이면 간단하게. 그리고 갑자기 컴퓨터하다가 들켰다면 지금 컴퓨터를 킨 것처럼 위장해보세요. (엥?)







    설정창으로 이동 <윈도우키 + I>





    설청창에서는 시스템, 장치,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설정, 계정, 시간 및 언어, 접근성, 개인정보, 업데이트 및 복구 기능들이 있습니다. 바탕화면 바꾸고 싶다면, 시스템에서 디스플레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나 마우스는 장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표시줄 환경설정 <윈도우키 + X>






    이 단축키는 많은 쓸모가 있을 듯 합니다. 윈도우 10 하시는 분들 중에서 도대체 제어판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 외에 프로그램 및 기능, 전원 옵션, 이벤트 뷰어, 시스템, 장치 관리자, 네트워크 연결, 디스크 관리, 컴퓨터 관리, 명령 프롬프트, 명령 프롬프트, 작업관리자, 제어판, 파일탐색기, 검색, 실행, 종료 또는 로그아웃, 데스크톱 기능이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퀵 메뉴 열기 <윈도우키 + 숫자키 (1~0)









    작업표시줄에 설정한 아이콘은 처음이 "1"이라고 마지막이 "0"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0개만 지정됩니다. 가장 많이 쓰는 걸 첫 번째에 설정해놓고, "윈도우키 + 1"을 누르면 되겠죠. 그 외에 여러가지 단축키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괜찮은 단축키들만 모아보았습니다. 뭐, 많이 있다고해서 다 쓰는 건 아니니까요. 어차피 쓰는건 몇가지 뿐이니, 그 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많이 쓰는 걸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사진이나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관심 없으신가요? 가지고 있는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지금 가지고 있는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무비메이커 윈도우 10 다운로드 : 동영상 편집기"을 참고하시면 조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시간 날 때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