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등산 코스 및 시간, 주차안내

▤ 목차



    한라산 등산 코스 및 시간, 주차안내










    혹시 한라산 갈 일이 있으신가요? 제주도로 여행을 가신다면 한라산에 가시겠죠! 그 때를 대비해 아니면, 가기 전에 한라산 등산 코스 및 시간 그리고 주차장 정보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갔다온지 10년이 넘었습니다. 15년정도 된 것 같습니다. 중학교 때 갔다오고 안갔습니다만, 이번기회에 한번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제주도 가족끼리 갈려면 최솧나 100만원 정도는 필요할 듯 하네요. 2박 3일 정도 잡고 가면 200만원정도 깨질 듯 합니다.



























    한라산은 높이 1,950m으로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제3기 말- 제4기 초 용암이 분출하여 형성되었습니다. 현무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줄기는 제주도 중앙에 동서로 뻗어있습니다. 남쪽은 경사가 심한 반면 북쪽은 완만하고, 동서쪽은 비교적 높으면서도 평단합니다. 


    해안지애에는 폭포와 주상절리 등 아름다운 화산지형이 펼쳐지고, 해발고도에 따라 아열대ㆍ온대ㆍ냉대 등 1,800여대종이 달하는 고산식물이 자생하여 식생의 변화가 뚜렷합니다. 봄의 철쭉ㆍ진달래ㆍ유채,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과 운해가 절경이며, 곳곳에서 한라산의 상징인 노루를 볼 수 있습니다.










    한라산 탐방코스











    한사람국립공원의 탐방로는 7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어숭생약탐방로, 석굴암탐방로, 관음사탐방로, 어리목탐방로, 성판악판탐방로, 영실탐방로, 돈내코탐방로가 있습니다. 그럼 각 탐방로마다의 시간과 거리와 가는길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탐방로 요금안내 <주차시설, 야영장, 샤워장 이용료>



    입장료 : 무료 (시행일 : 2007년 1월 1일)



    주차시설사용료





    야영장사용료(관음사지구 야영장) (단위 : 원)





    샤워장사용료 (관음사지구 야영장) (단위 : 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