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마을 데이트ㆍ맛집 코스

▤ 목차


    파주 헤이리마을 데이트ㆍ맛집 코스


    저는 파주 교하신도시 쪽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헤이리를 자주 가곤 했습니다. 예전에 여자친구와 아무것도 모른채 그땐 돈도 없었고, 그냥 둘이 걷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았습니다. 밤에 길도 헤매면서 여기저길 걸어다녔던 것 같습니다. 




    헤이리마을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먹다가 동창친구도 만나고, 그리고 어디였더라 지하로 내려가면 골동품 그리고 옛날 장난감을 팔던 곳이 생각납니다. 그리고 엄청 큰 도서관 같은 곳이 있는데, 거기서 같이 책을 봤던 기억도 납니다. 한 7년전 이야기입니다. 정말 오랜시간이 흘렀죠. 그 기억을 되살려볼 겸 파주 헤이리 마을을 둘러보려고 합니다.








    헤이리 도대체 뭘 하는 곳인가. 저도 아직까지 참 잘 모르겠지만, 여유를 즐기고 힐링하고 아이들과 같이 놀 수 있는 그런 관광공간이자 문화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시도 하고 각종 축제 그리고 헤이리마을 건물 안쪽에는 모래로 교육하는 곳도 있었던 것 같군요. 그리고 멋진 주택들이 들어서 있는데, 거기엔 예술인들이 많이 산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리마켓도 열려서 개인 공방을 하시는 분들의 작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구)여자친구와 헤이리 밤길을 걸었는데, 그 때 마침 배고파서 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엄청 비싸보여서 들어갈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아닌가..그 때 무슨 사정이 있어서 들어가지 못했었는데요. 아마도 너무 늦어서 그랬나 봅니다. 아무튼 굉장히 근사한 레스통 아니면 카페였습니다. 투명한 유리가 있고, 몇개 안되는 테이블이지만, 그래도 고급스러웠어요. 제가 갔다온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정확히 기억은 잘 안나지만 그래도 데이트 코스로는 아주 좋습니다. 


    우선 헤이리마을 안에 대부분 볼거리와 먹을 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한산한 시간 대나 날짜에 갔다오시면 더욱더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걷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합니다. 그리고 헤이리마을을 지나가면 영어마을도 있으니, 영어마을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가보셔도 좋습니다.









    파주 헤이리마을 가는길









    합정역에서 2200번 타셔도 되고 200번도 헤이리마을 갑니다.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거라면 합정역에서 타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산 지역에서 왠만한 전철에선 모두 200번을 탈 수 있습니다. 백석, 마두, 정발산, 주엽, 대화역에서 말이죠. 











    헤이리 마을 안내지도입니다. 동그라미로 표신된 곳이 모두 볼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가 있는 곳이랍니다. 위에 전시, 상설전시, 공연, 아카데미, 일일체험, 행사 및 이벤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지도에 빨간색으롶 표시되기 때문에 좀 더 쉽게 해당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오버를 하면 해당 업체의 전화번호와 섬네일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궁금한 사항은 헤이리 사무국으로 전화보세요!




    031-946-855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