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에 집중하자.

▤ 목차







    과거는 배우고 잃어버리고, 

    다시 현재에 집중하자.

    미래는 계획하고 너무 먼 미래를 생각해선 안된다.

    그럼, 마음이 급해지고 괜한 불안감 때문에 내가 하려는 것을 못할 수 있으니,



    바람이 흘러가는대로 아니 물이 흘러가는 것처럼 유연하게 대처하자.

    그것이 그것이다. 나를 테스트 한다고 생각하자.

    그럼 좀 더 편할 것이다. 나의 인내심을 테스트하고 

    나의 자질을 테스트한다고 생각하자. 

    그러면 세상살이가 더 편하지 않는가.



    모든것은 흘러가기 마련이고, 

    다시 고이기 마련이다.

    그러니 흘러갈 땐 가치 흘러가고,

    고일 땐 가치 고여 조화로운 삶을 살아야 한다.




    편안하게 생각하자.

    급하게 생각해봤자, 바뀌는 상황은 아무것도 없으니까.

    나는 지금 이대로 나를 존중하고 사랑해주자.




    그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니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