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cc 체험판 사용 및 구매 후기

▤ 목차


    포토샵cc 체험판 사용 및 구매 후기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니, 포토샵을 사용할 일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포토샵, 그리고 엑셀 등 문서 및 이미지 관련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쓰는게 부담스러워서 체험판 정도만 쓰고, 사용하질 않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계속 체험판 그리고 버전이 오래된 제품들을 사용하다보면, 기대에 뒤쳐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술이 계속해서 발전하는데, 나는 돈을 아까지고 거기에 맞춰나가지 못하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체험판 기간이 만료되어서 정식버전을 구매했습니다. 매월 11.9달러가 지급됩니다. 그리고 컴퓨터 2대까지 호환이 되어서 집과 사무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정품인증을 하면서 여러모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윈도우 10 CD를 구매했고, 집에 쓰는 노트북은 자동업데이트가 되어서 둘다 같은 아웃룩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이메일에 대한 체험판이 만료되어서 결제한 계정으로 적용하는데 안되서 고객센터에서 4일동안 통화를 하면서 겨우겨우 컴퓨터 2대를 호환하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오류코드 : 205번 때문에 설치가 안되서 강제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를 하였습니다.













    예전에 CS6를 회사생활 할 때 사용했었는데, 그것보단 뭔가 인터페이스 느낌이 깔끔해진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할 땐 영문버전을 사용해서 사용하는데 약간 애를 먹긴 했지만, 지금은 한글판으로 사용하고 있어 좋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포토샵 정식버전을 매월마다 이용하는데 있어 약 12,000 ~ 13,000원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 달에 맛있는 메뉴 하나 안먹는다고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현재 오피스 프로그램도 컴퓨터 구매할 때 체험판으로 되어 있어서 조만간 월 결제를 신청해서 하려고 합니다.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기술력 부분이 뒤쳐지다보니 더욱더 업무의 효율성도 올라가지 않는 것 같고, 작업 시간도 더욱더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Time is Gold. 시간은 금이기에 더욱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예전과 다르게 어도비에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를 통해 해당 제품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부터 시작해서 일러스트, 드림위버 등 말이죠. 혹시 사용하보고 싶으신 분들은 모든 제품을 첫번째 사용은 30일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해보시고,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으면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저도 아직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영상제작이라든지 이미지 편집을 하는데 있어 정말 필요하고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제품들을 모두 활용할 줄 안다면, 정말 고소득자가 될 수 있겠죠~?













    어도비 사이트에서는 계속해서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글꼴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일치하는 글꼴 검색 기능을 한 번 살펴봐야겠습니다. 이처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어, 사용자들을에게 보다 빠르게 편리함을 제공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만족하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