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VIP 혜택은 과연 유용할까?!

▤ 목차


    하나카드 VIP 혜택은 얼마나 유용할까요?

     

    여러번 얘기한 것과 같이, 사용하는 카드 중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바로 하나클럽SK카드입니다.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개인 사업을 하다보니 카드 사용액도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기억은 나지 않지만, 몇해 전부터 하나카드 VIP로 선정되었다는 메일을 년초가 되면 받곤 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2018년 하나카드 VIP에 선정됐으며, 등급 VIP 클래식이라고 합니다. 클래식이면 VIP등급 중 가장 낮은 등급에 해당합니다. 한마디로 VIP에 턱걸이 했다는 얘기죠. 

     

     

     

    하지만 하나카드 VIP에 선정되었다고 해서 특별히 혜택을 누려본 적이 없습니다. VIP라는 것도 메일을 통해서 알수 있었고, 통보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 아마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신한카드처럼 VIP등급이 되면 카드를 따로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했으면 하는 갠적인 바램이 있습니다.

     

    물론,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등급을 알 수 있지만, 특별한 경우 방문을 챙기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나카드 VIP 등급 및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그 쓰임새가 유용할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하나카드 VIP 등급 및 조건

     

    하나카드 VIP 선정일은 매년 2번 있습니다.

     

    - 매년 1월1일/ 7월1일

    - 1월에 선정되면 그해 말일까지 기간이며 7월에 선정되면 다음해 6월말까지 선정기간이 됩니다.

    - 선정금액은 개인이 사용하는 하나카드 중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금액의 총합으로 선정됩니다.

     

     

    하나카드 VIP 등급은 5단계로 구분되어지고 최저 1,20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또는 10년이상 장기로 사용하는 고객에게도 클래식 등급의 혜택을 부여합니다.

     

     

      VIP 등급별 서비스 안내

     

    가장 궁금했던 부분입니다. VIP 클래식 등급이 되면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을까?

     

    물론, 혜택을 바라면서 카드를 사용했던건 아니지만, 기왕 VIP 등급을 달아줬으면, 누릴수 있는 혜택도 함께 줘야 하지 않을까요? 

     

     

     

     

    - VIP쿠폰 서비스

    - 초청행사

    - 부정 사용 본인부담금 면제 

     

    클래식 등급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아직까지 받아본적이 없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은 아닌듯 싶습니다. 그렇다고 윗 등급의 혜택인 퀵딜리버리, 기본 연회비 감면, 종합병원 무이자 등, 실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혜택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이런 혜택뿐이 없나 하는 생각에 하나카드 VIP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VIP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을 찾아보니 크게 3가지 정도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 첫번째. VIP초청행사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초청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처음 알았던 사실이지만 홈페이지내에서는 상시 행사를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행사는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무료 이용권을 50명에게 나눠주는 이벤트입니다. 모두 주는 것은 아니고 응모를 해야 되는 행사입니다.

     

     

     

    아쉬운 점은 홈페이지에 매번 들어가서 이벤트를 확인하는 것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이벤트 행사시마다 SMS문자라도 보내준다면 굿!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두번째. 제휴혜택

     

    호텔, 면세점, 환전, 여행, 골프, 패션, 뷰티, 레스토랑 등에 혜택입니다.

     

     

     

    - 면세점은 롯데면세점과 갤러리아 면세점에서 즉시할인 및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환전시 70~80%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호텔에서 객실 할인 등의 혜택과 레스토랑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 세번째. 다이닝서비스

     

    전국 인기레스토랑 100여곳에서 할인 및 무료 메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쿠킹클래스를 통해 쉐프에게 레시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혜택이 하나카드 VIP에게 주는 혜택으로 파악됩니다. 초청행사와 같은 이벤트는 참여하기가 너무 어렵게 되어 있고 제휴혜택은 전체적으로 이용하기 어려운 고급스러운 곳이 대부분이라서 아쉽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관련 유명 N카페의 회원들에게 하나카드 VIP 혜택에 대해서 물어봤더니 혜택에 대해서 만족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보여주기식의 혜택보다는 적은 혜택이라도 쉽게 접하고 필요한 혜택을 주면 소비자들이 더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고로, 저에게 하나카드 VIP 혜택은 소소(SoSo)~ 한 혜택,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참조 : 하나카드 VIP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