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우리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적립 방법

▤ 목차


    알아두면 유용한 '우리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적립 및 사용' 방법!


    지금 사용하는 카드 중에서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있는지 신경 쓰는 카드 있으신가요? 적립형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의외로 카드 포인트에 대해서 관심도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한달에 한두번 이용내역이나 사용금액을 확인하기 위해 방문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쌓여있는 포인트를 보고 놀라거나 너무 적은 포인트에 실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 포인트는 잘 사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쇼핑몰, 연회비 등 결제대금 납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위비꿀머니(모아포이트) 적립 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위비꿀머니 적립은 어떻게 하는지?,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꼼꼼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나의 우리카드 포인트에 쌓여있는 위비꿀머니를 활용해 소소한 즐거움을 누려 보세요.



    위비꿀머니란(모아포인트)?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기존에는 모아포인트라고 불렀지만 이제는 그 명칭이 위비꿀머니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같은 포인트이지만 적립시기의 차이가 있으며, 기존 보유한 모아포인트는 위비멤버스 가입시에 위비꿀머니로 자동 전환됩니다. 따라서 (위비꿀머니 = 모아포인트) 같은 말이며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통합멤버쉬 포인트입니다.



    우리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이트) 적립 방법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적립은 국내/국외 해당 적립이 가능한 적립 카드에 한해서 적립이 됩니다. 기존에 할인형 카드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 적립시기



    - 결제대금 연체시에도 위비꿀머니는 적립되며, 사용가 가능합니다.


    - 위비꿀머니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탈퇴한 회원의 경우에도 유효기간 동안 포인트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위비꿀머니는 가족간 양도가 가능하며, 가족카드 사용으로 인한 포인트도 적립됩니다.



    위비꿀머니(모아포이트) 사용 방법




    - 위비꿀머니로 대금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결제 전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사용'을 요청하여야 사용됩니다.

    - 온라인의 경우도 결제 전 사용을 선택하고 결제해야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 결제 후에 홈페이제는 포인트가 바로 차감되지만, 결제일에 사용한 포인트만큼 차감 청구됩니다.

    -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의 경우 전액 사용이 원칙이고 부분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 BC TOP포인트로 1:1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포인트 단위로 캐시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사용처



     포인트 사용 단위 : 천포인트(1,000) 이상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전국 하이마트 매장

    - 이랜드 유통점 상품권 구매시 이용

    - S-Oil 주유 및 충전소, GS칼텍스 주유소

    - 서울시 지방세 결제시 이용(이텍스에서 이용가능)

    - 위의 가맹 쇼핑몰 이용시에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의 링크를 통해 해당 쇼핑몰 접속시에만 해당(G마켓과 옥션은 제외)

    - 상품권 교환시에도 이용이 가능

    - CJ ONE 포인트로 전환가능(3,000포인트 이상 100포인트 단위로 전환)

    - BBQ매장에서 사용가능


    이외에도 위에 알려드린 가맹점에서 위비꿀머니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가맹점 제휴가 종료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우리카드 홈페이지>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