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ft.후불카드) 편리하네요!

▤ 목차


    결제가 편리한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후불카드 기능 소개


    차를 운전한지는 꽤 오래됐지만,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서 하이패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차는 주말이나 여행을 갈 때만 이용하는 수단이었으며, 그마저도 도심을 벗어나는 경우가 드물어 하이패스의 필요성을 그닥 느끼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필요로 할때 찾는다고 하죠. 한동안 고속도로 운전을 계속하다보니 불편함을 느껴 룸미러에 장착할 수 있는 하이패스 후불카드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카드 선택의 조건은 자주 사용하는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1. 연회비 ZERO (하이패스 체크카드)

    2. 선불카드 보다는 후불카드


    이 두가지 조건에 맞춰 알아보다 찾아본 카드는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입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후불카드 기능) 혜택을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고 참고하세요.



    유용한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후불카드 기능 소개


    - 연회비 : 무료 (하이패스 체크카드 기능)

    - 발급수수료 : 5천원

    - 유효기간은 10년!

    - 전월기준실적 : 10만원이상시 제공(포인트 적립을 원할경우, 이외의 경우에는 실적없이 이용가능)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한카드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소지한 회원에게만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행히 사용하는 신한카드가 있어서 무리없이 발급이 가능했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사실입니다. 



    ▼ 하이패스 이용요금의 0.1% 적립 기능


    적립 기능이 있는 하이패스 체크카드입니다. 발급월을 포함하여 2개월 동안은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되지만 이후에 0.1% 포인트 적립을 이용하려면 전월 실적이 10만원이상 시에만 제공됩니다.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20%자동할인 기능


    출퇴근 시간대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단, 주말과 공유일은 적용에서 제외되며, 판교~청계, 판교~성남의 통행료는 자동 면제 처리됩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유용한 편의사항을 제공하는 카드인 줄 알았는데, 후불카드 기능이 있는 하이패스 체크카드를 제공하는 카드사에서는 모두 제공되는 혜택으로 카드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니며,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였습니다. 따라서 위의 혜택은 모든 하이패스 체크카드가 동일하게 적용되는 혜택입니다.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Hi-Pass) 후불카드 기능 요약해보면


    - 하이패스 전용카드로 현금이나 충전없이 사용 가능한 후불체크카드

    - 국내체크승인 및 국내인증, 해외 사용이 차단된 체크카드

    - 이용금액의 0.1%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전월실적 10만원이상시)

    - 일부 민자도로의 경우 이용이 불가할 수 있음



    카드사별로 하이패스 체크카드를 검색할 경우 발급수수료가 더 저렴하거나 적립포인트를 더 주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거래하는 카드사를 확인해보시면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에 추가적으로 발급을 도와주기 때문에 발급 절차도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리고 하이패스 후불 체크카드의 경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문자(SMS) 알림이 오지 않더군요. 교통카드와 같이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알림이 오지 않고 다음달 카드금액에 포함되어 나옵니다. 


    카드사용 내역에서는 하이패스 사용금액으로 나오지 않고 대중교통 사용금액에 합산하여 나옵니다.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