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리워즈 포인트, 삼성페이로 사용 Tip 및 선물방법

▤ 목차


    주 결제 수단을 삼성페이를 사용합니다. 삼성폰을 사용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삼성페이를 사랑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작년까지는 삼성페이로 결제만 해도 리워즈 포인트가 등급에 따라 쌓이곤 했는데, 올해부터 리워즈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종료했죠. 리워즈 포인트로 스벅쿠폰으로 교환해서 많이 사먹었는데 아쉬웠습니다. 그 이후로 적립할 일이 없어 무관심 방치 상태였는데, 오늘 삼성페이에 들어가보니 몇일 후에 포인트가 소멸 된다는 팝업창이 보입니다. 부랴부랴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확인해 봤는데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부족합니다. 쿠폰샵을 통해 추가 비용을 내고 구매하는 방법이 최선일듯 싶습니다.


    원래 카드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데 교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현금처럼 사용하려면 카드를 만들어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카드를 해지할 때는 남아있는 포인트를 계좌로 입금시켜주던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알아보고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들 계시면 댓글로 공유해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삼성 리워즈 포인트 사용 및 전환, 선물 하는 방법



    ▼ 삼성페이에 접속한 후 왼쪽 상단의 메뉴바를 선택합니다. 메뉴 중에서 [삼성 리워즈]를 선택하면 내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그냥 보고 지나쳤는데 오늘 따라 다행히 소멸 예정 포인트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소멸 예정 포인트 옆에 있는 '?' 를 선택하면 달마다 소멸되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단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려면 카드를 신청해서 포인트를 결제시마다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삼성 포인트를 정말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부분은 패스. 




    ▼ 리워즈 포인트 활용하기를 눌러보면 [적립/전환/선물] 등 3가지 방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립]은 삼페쇼핑에서 쇼핑을 하고 일정 리워드를 적립 받는 방법입니다.




    [전환] 서비스가 많이 축소 되었습니다. [가져오기] 서비스는 위비꿀머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내보내기] 기능이 있었는데, 이젠 사라졌습니다. 내보내기 기능에는 하나머니, 아시아나 항공 포인트로 교환이 되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하나머니 교환이 꽤 쏠쏠했는데 아쉽습니다. 




    [선물하기]는 전화번호 기반으로 포인트 선물이 가능합니다.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에 있는 사람을 선택하고 선물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포인트 소비를 위해 선택한 방법은 [쿠폰샵]입니다. 쿠폰샵에서는 각종 쿠폰들을 구입할 수 있는데, 이번에도 스타벅스 쿠폰을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가지고 있는 포인트는 1,030이었는데 820p까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전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약 80%만 사용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소멸되는 리워즈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마땅치가 않아서 쿠폰샵을 이용하였습니다. 소멸되는 포인트가 크다면 사용을 고려해 볼만 하지만, 불필요한 소비를 하게 되었네요. 커피를 자주 마시기에 괜찮다고 내 자신에게 위로를 보내봅니다. 


    2019년 8월 28일 기준입니다.


    ▼ 관련글 (삼성페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