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그린(the Green), 발급조건과 바우처 혜택 리뷰~

▤ 목차


    현대카드의 프리미엄 라인 중 가장 대중적인 더 그린 카드는 욜로(YOLO) 라이프를 즐기며 생애 첫 프리미엄 카드를 소유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딱 맞는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해외여행, 해외직구, 고급레스토랑을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사회초년생 또는 20~30대 직장인) 타겟으로 럭셔리 라이프를 꿈꿀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까요?


    현대카드답게 특유의 고급스런 녹색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플라스틱 카드가 아니고 특수 소재 플레이트로 제공됩니다. 뽀대, 럭셔리 등의 외관을 중시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년 전인 작년 8월에 프리미엄 라인의 막내로, 출시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기존의 레드(the Red)의 연회비가 오르고 발급조건까지 까다로워지면서 프리미엄카드를 소지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대카드 그린(the Green)의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그린카드 혜택은 그린라이트 일까요?



    ▼ 연회비는? 국내 전용은 14만5천원, 비자와 마스터는 15만원입니다. 하지만 해외여행과 해외직구 상품에 특화되어 있는 카드라서 연회비는 15만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시 웰컴포인트로 최대 15만 M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어 첫해 연회비는 무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연회비는 전년도 600만원이상 사용시 다음년도 5만원이 면제되고 갱신이후에 600만원이상 사용하면 그 다음년도 부터는 10만원이 면제됩니다. 





    ▼ 인터넷 신청만 가능하다. 인터넷 이외의 설계사의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설계사 발급에 들어가는 수수료를 아껴서 혜택으로 돌려준다는 취지로 설계된 카드입니다.


    ▼ 그린카드의 발급조건 : 기존의 프리미엄 라인의 까다로운 발급조건이 없습니다. 특별 직급 또는 소득 조건이 없고 누구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 바우처 제공 및 사용방법 : 그린 바우처는 10만원권이 지급됩니다. 지급된 바우처는 M포인트로 1:1의 비율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는 privia,여행, 면세점(롯데면세점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점 등 오프라인매장), 국내호텔(그랜드워커힐, 서울, 더플라자, 비스타워커힐서울, 파라다이스호텔부산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를 M포인트로 교환시에는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에서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M포인트 적립 : 그린카드의 가장 큰 특징이 M포인트 5%적립이라고 표현하고 있지만 잘 보면 특별적립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정확히 이해해야합니다. 




    - 그린카드는 전월실적이 필요하지 않다. 맞습니다. 전월실적이 필요없지만 50만원이하 사용시에는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없습니다. 신규 발급시에는 그 다음달까지 기본 1%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0만원이상 1%, 100만원이상 1.5%, 200만원이상 2%의 적립률로 M포인트가 제공됩니다.


    - 특별적립은 여행은 가맹점, 고메는 현대카드앱에 등록된 맛집, 해외쇼핑은 가맹점에 한해서 제공됩니다.(아래 이미지 참조) 




    ▼ 프리미엄 서비스 : 


    - 무료발레파킹 : 인국국제공항/ 호텔(그랜드워커힐, 서울, 더플라자, 비스타워커힐서울, 파라다이스호텔부산 등) 은 전월 50만원이상 사용시 가능하며 월5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riority Pass Card : 전세계 8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이용은, 년에 10회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전년도 600만원이상 사용시 가능합니다.


    ▼ 연간 리워드 : 연간 600만원 이용시 5만 M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지금까지 알아본 현대카드 더 그린 프리미엄 카드는?




    연회비가 15만원이면 결코 싼 카드는 아닙니다. M포인트 적립률도 1~2%라면 많은 적립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별적립의 경우 5%를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해외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많이 다닌다면 사용이 적합하지만 그 이외의 경우에는 혜택이 특별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굳이 프리미엄 카드의 혜택이 중요하지 않다면 여행 또는 맛집 등의 특화된 혜택을 가진 카드들과 비교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것입니다.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 관련글(프리미엄 카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