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오픈뱅킹 계좌 등록 및 해지방법

▤ 목차


    한달여의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픈뱅킹이 정식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아직까지는 보안에 대한 우려와 편리하지만 미흡한 부분이 많다는 반응이 지배적이지만, 개선점들은 점차 보완되고 있다고 합니다.


    서비스의 시작단계라 아직까지 이용률은 떨어지지만, 수수료가 무료라는 장점과 여러 금융앱들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점은 곧 오픈뱅킹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용하고 있는 우리은행 모바일앱인 '우리 WON 뱅킹' 으로 오픈뱅킹을 이용해보고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해지해 보았습니다. 모든 절차가 간단한 인증절차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인증은 스마트폰 인증으로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는 필요치 않습니다. 단, 계좌 등록 인증 처리시에는 OTP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아래 설명은 '우리 WON(원) 뱅킹' 앱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우리은행 오픈뱅킹 다른은행 계좌 등록 방법



    ▼ 먼저 '우리 WON(원) 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상당 [OPEN] 메뉴를 선택해서 오픈뱅킹으로 이동합니다.



    ※ 현재 15일까지 오픈뱅킹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발표는 오픈뱅킹 정식 서비스 출범일인 12일이며,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만 하면 이벤트에 응모가 됩니다.



    [우리은행 오픈뱅킹] 화면에서 하단의 '다른은행 내계좌 등록하기' 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 다른 은행의 계좌는 최대 5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을 확인하는 팝업창이 뜨는데, 변경이 필요치 않으면 [확인] 을 선택합니다.



    ▼ 선택사항을 제외한 필수항목의 약관을 동의 합니다.



    ▼ 계좌 등록 화면에서 '계좌추가' 를 선택해서 계좌등록을 진행하며, 계좌 추가 방법은 [직접입력하는 방법][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확인하고 선택하는 방식으로 나눠집니다.



    - 사용하는 계좌를 알고 있다면 계좌를 직접 입력하시면 바로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 이용하는 계좌를 해당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이후 '조회 동의''출금(이체) 동의' 절차를 진행하고 [확인] 을 누르면 OTP보안카드의 2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해당 계좌등록이 완료됩니다. 이후 추가적인 계좌등록을 진행 할수도 있고, 추가 등록이 필요하지 않다면 [다음]을 눌러 계좌등록 서비스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보안카드 번호 입력되는 화면은 보완화면으로 캡쳐가 되지 않아 이미지는 생략합니다. 


    우리은행 오픈뱅킹 등록된 계좌 해지 방법



    등록한 다른 은행 계좌를 해지하고 싶은 경우에는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은 방식으로 홈화면 상단의 [OPEN] 을 선택하여 오픈뱅킹에 접속합니다.



    ▼ 우리오픈뱅킹 화면 상단의 [설정] 을 선택합니다.



    ▼ 하단에 뜨는 팝업의 '서비스 설정/관리' 창에서 하단의 [서비스해지] 를 선택합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해지합니다." 라는 문구에 동의하고 [서비스 해지] 버튼을 누르면 바로 등록된 다른은행 계좌가 해지됩니다.




    <출처 : 우리은행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