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이메일 상담 및 증명서 조회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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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마을금고 고객센터에서는 '상담 및 민원', 각종 '증명서조회'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이를 알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이용시 불편한 점 또는 궁금한 점을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업무시간 내에는 전화상담, 그 외 시간에는 이메일상담 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민원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 공제, 운영미숙, 건의제안 등 해당되는 주제를 선택해서 민원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접수 할때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간단하게 생년월일만 입력하고 접수 가능합니다.


    아래 본문에서는 새마을금고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접수하는 과정과 필요한 증명서 발급 조회 하는 방법으로 나눠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상담 및 전자민원 신청, 증명서 조회방법


    새마을금고 고객센터에서는 예적금과 전자금융 및 사고신고 등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지만, 이용절차, 적용금리, 급한 문의 및 회원의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고객센터에서 이용이 불가하고, 오프라인 영업점에 직접 내방하여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이메일 상담신청/ 전자민원/ 증명서 조회 업무가 가능합니다.



    이메일 상담신청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오른편 하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서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 '고객상당.지원' 메뉴에서 [E-mail 상담] 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를 동의 하고 상담 내용을 입력합니다.




    ※ 이메일 상담의 답변은 영업일 기준 최대한 빠른 시간에 처리가 우선이지만 몇일이내라고 명시되어 있지 않아 급한 용무는 처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자민원 접수 방법


    전자민원은 새마을금고와 관련된 이의, 진정사항등에 대해 접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공제/ 구술 창구 로 구분되며 해당 내용에 따라 신청하고 처리 결과를 답변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의 경우 내용의 경중에 따라 즉시 처리가 원칙이며, 최장 14일 이내 처리 되며, 답변 내용은 조회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내의 '전자민원' 메뉴에서 [전자민원접수] 를 선택합니다.



    - 본인 인증과거 민원 접수 여부 를 선택합니다.



    - 개인신상정보(성명/비밀번호/생년월일/주소/전화번호/E-mail) 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 민원 내용을 입력하고 필요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 민원 접수할 때 개인정보는 반드시 정확하게 제출해야 합니다. 허위로 작성한 민원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전화상담


    새마을금고는 인터넷뱅킹과 카드 분실신고 등 전자금융신고 상담센터 (☏1599-9000) 와 공제지원센터 (☏1599-9010) 를 따로 운영하고 있어, 해당 업무에 따라 전화하면, 신속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영업시간인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평일기준)



    증명서 조회 서비스 확인방법


    고객센터 내의 '조회서비스' 메뉴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조회 가능한 증명서 목록 : 예금잔액증명서,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상속인금융거래결과조회, 휴면예금 공제금조회, 신용정보 이용제공 현황, 증명서원본조회 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용 월세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G새마을금고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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