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디지털(모바일) OTP, 우리원뱅킹에 등록방법

▤ 목차


    우리은행에서 송금 또는 이체할때, 공인인증서 이외에 필요한 보안매체는 보안카드 또는 OTP가 있습니다. 보안카드는 1일 최대 이체한도가 1,000만원이기 때문에 천만원이상 이체시에는 반드시 인증수단으로 OTP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OTP(One Time Password)는 금융거래시 사용되는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인데 1분마다 새로운 비밀번호가 생성되기 때문에 안전한 거래가 가능한 것입니다. 이와같은 OTP발생기를 발급받으려면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해야만 하고 발급비용(일반형 3,000원, 카드형 10,000원)이 발생합니다.

     

    OTP발생기는 오프라인 은행에서만 발급이 가능했기 때문에 은행에 갈 시간이 없는 경우 이체할 때 제한이 생겨서 불편했습니다. 다행히 이제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지털OTP를 신청하여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은행에 가지 않아도 이용하고자 하는 은행에 디지털OTP를 발급 받아 등록하면 OTP발생기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절차가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분증과 본인 핸드폰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디지털OTP는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디지털OTP (스마트보안카드)] 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은행별 명칭에 차이는 있지만 기능은 동일합니다. 우리은행에서는 디지털OTP라고 합니다. 

     

    디지털 OTP 신청방법은 필요서류(신분증, 거래인감 또는 서명)와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을 지참하여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고, 우리원(WON)뱅킹 모바일앱으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OTP는 개인만 신청할 수 있고 발급비용은 무료입니다. 법인은 일반 OTP발생기를 영업점에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원뱅킹 앱에서 디지털 OTP를 발급 등록하는 방법을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원뱅킹에 디지털(모바일) OTP 신청방법

     

    우리원뱅킹에서 디지털 OTP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필요서류가 있습니다. 본인명의 핸드폰, 신분증(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디지털OTP(스마트보안카드) 어플 입니다. 이외에도 우리원뱅킹앱에서는 모바일 OTP만 발급이 가능하고, 토큰형(카드) OTP, 스마트OTP, T-OTP는 개인뱅킹을 이용하여 홈페이지에서 발급 할 수 있습니다.

     

     

    ▼ 우리원뱅킹 > 홈 '전체메뉴' > 비대면실명확인 > 디지털OTP 등록

     

    우리원뱅킹 앱에 접속한 후 홈화면 하단의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화면 하단의 [비대면실명확인] 버튼을 선택하고 [디지털OTP 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 디지털OTP등록 > 비대면 실명확인

     

    본인명의 휴대폰, 신분증, 은행계자번호/ 비밀번호 등을 알아야 하고, 텔레뱅킹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텔레뱅킹에 가입되어 있으면 홈페이지에서 해지 후 등록을 진행하면 됩니다. 

     

     

    ▼ 비대면 실명확인 > 신분증 인식 결과

     

    어두운 배경에 신분증을 놓고 촬영합니다. 이후 인식한 결과에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운전면허번호 3번째 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진위확인절차를 진행합니다.

     

     

    ▼ 비대면 실명확인 > 계좌인증 > 은행 또는 증권 선택

     

    계좌인증은 우리은행도 되고 다른 금융기관도 가능합니다.

     

     

    ▼ 디지털OTP 등록

     

    휴대폰 2차인증 후 [앱 등록코드 발행] 합니다. 앱등록코드를 확인합니다.

     

     

    ▼ 디지털OTP(스마트보안카드) 앱 실행 > 비밀번호 > 금융기관 선택

     

    디지털OTP(스마트보안카드)앱에 접속 후 비밀번호 입력하고 진행중인 [우리은행]을 선택합니다.

     

     

    ▼ 앱등록코드 입력 > 완료

     

    우리원뱅킹에서 확인했던 앱등록코드를 입력합니다. 등록 완료 후 우리원뱅킹으로 돌아오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출처 : 우리원(WON)뱅킹, 디지털OTP>

     

     

    관련글

    우리은행 간편이체 설정(해지)하는법

    우리은행 CD/ATM기 이용시간 및 위치 앱으로 찾는법

    우리은행 비대면으로 이체한도 증액하는법

    우리은행 신용카드 발급을 위한 조건, 서류, 이용한도 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