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상품 확인하고 비교하는법

▤ 목차


    전 세계로 퍼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금융, 실물 경제에 큰 충격이 미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 호주, 영국 중앙 은행에서 기준 금리를 인하하면서, 한국 은행도 기준 금리를 0.75%로 인하하면서 처음으로 0%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충격이 예상보다 크고 길어질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어떤 재테크를 해야할 지 고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식이나 채권과 같은 투자는 위험성이 크고, 경기가 회복되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예상하기 어렵고, 은행 금리는 0%대로 인하하면서 예/적금이 무의미해서 현금 보유가 최고라는 말도 나오고 있는데요. 

     

    수협 정기예금 기준으로 금리가 얼마나 인하하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수협 정기예금 금리는 수협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금리에 따라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수협 예금금리 확인 방법 

     

     

    수협은행 [홈페이지 > 금융상품 > 예금 > 예금금리 안내] 항목을 선택합니다.  

     

     

     

    금리 조회일 기준으로 적금이나 예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별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03.24 기준으로 정기 적금의 금리는 0.95~1.30% 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0.01.01 기준으로 조회해보면 정기적금 금리가 1.25~1.60%로, 올해 초에 비해 0.3%가 인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현재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한 수협 정기예금 상품을 보면, 기본 금리가 0.90~1.25% 입니다. 각 상품별 우대사항 충족시 최고 1.25~1.60%의 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협을 이용중이라면 기본 금리 이외에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 금리를 조회해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협 정기예금 상품 중 <Sh옮다!ALL多!정기예금>는 올해 2월 초에 출시된 신규 금융 상품으로, 출시 당시에는 기본 금리 1.3%, 최고 연 2.0%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었으나, 현재는 금리가 인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대부분 은행의 금융상품의 금리가 인하된 상황입니다. 안정적인 자금 투자 및 운용을 위해 예금/적금을 고려중이시라면, 본인의 주거래 은행 또는 최대한 우대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상품을 먼저 찾아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수협>

     

     

    관련글

    새마을금고 지점별 예금금리 확인하는 방법

    신협 정기예금 금리는 모네타를 통해 확인하세요

    수협 고객센터 카카오톡 상담방법

    수협은행 전월실적 없이 적립가능한 리얼카드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