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이체한도 변경 및 증액, 감액하는 방법
하나은행을 거래하면서 이체한도를 늘리거나 줄이고 싶은데, 변경방법을 잘 모른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쉽게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이체한도를 조정하는 방법에서 인터넷뱅킹 또는 폰뱅킹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은 감액(낮추는 것)은 가능하지만, 증액을 위해서는 반드시 은행지점(영업점)에 방문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과 폰뱅킹(텔레뱅킹)으로 이체한도를 변경 할 때에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필요한데, 보안카드중에서 OTP발생기를 사용하면 1등급과 자물쇠카드를 사용하면 2등급의 이체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물쇠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은행에서 OTP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에서는 아직까지는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다른 은행에서 비대면으로 실명인증 후 증액이 가능하도록 처리하고 있으니 곧 도입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증액을 위해서는 영업점(은행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는데, 이때 필요서류가 있습니다. 개인과 법인은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세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변경 또는 ARS 이용방법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 증액/감액
▼ 먼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전체메뉴] 메뉴바를 선택합니다.
▼ 메뉴바 중 [마이하나]에서 [뱅킹관리]를 선택합니다.
▼ [뱅킹관리]에서 [이체정보관리] > [이체한도변경]을 선택합니다.
이체한도는 개인은 1회 최대 1억원이며, 1일 최대 이체한도는 5억원입니다. 법인은 1회 10억원, 1일 50억원의 최대 이체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보안등급별 기본한도를 나타낸 것입니다.
1등급과 2등급으로 구분되며, 1등급과 2등급의 차이는 거래 실적등의 차이가 아니라 거래 이용수단에 따라 보안등급이 나뉘는 것입니다. 단, 처음 영업점에 설정한 한도에 따라 정해지는 것이므로 보안등급을 변경하려면 영업점에 방문하여 변경하여야 합니다.
※ 개인 고객이 거래할 때, 모바일 거래와 인터넷 뱅킹 거래는 통합하여 관리되므로, 모바일에서 하루에 4억5천만원을 이체한 경우 인터넷 뱅킹으로는 최대 5천만이상 이체할 수 없습니다.
※ 요약하면 인터넷뱅킹 자신의 이체한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뱅킹 로그인 > 이체정보관리 > 이체한도 변경
폰뱅킹으로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 증액/감액
폰뱅킹의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뱅킹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진행이 불가하며, 영업점 내지 ARS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체한도 증액 신청 : 영업점 방문 (본인 확인 후 처리가능)
- 이체한도 감액 신청 : 영업점 방문 및 ARS 서비스를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ARS 서비스 이용 단축키 (5>4>2>2)
● 폰뱅킹 자금 이체한도
개인의 경우 1회 한도는 5천만원이고 1일 최대 2억5천만원이며, 법인은 1회 한도는 1억원이고 1일 최대 5억원까지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보안등급은 1등급과 2등급으로 나눠어지며 인터넷 뱅킹과 동일하게 OTP기기를 사용하면 1등급, 자물쇠카드를 사용하면 2등급입니다.
이체한도를 영업점에서 변경할 때 필요 준비물
인터넷뱅킹과 폰뱅킹의 경우 이체한도를 증액할수는 없고 감액만 가능하여, 증액을 위해서는 영업점(은행)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 영업점 방문할 때 필요서류(준비물)
- 개인 : 출금통장, 도장, 주민등록증
- 법인 : 사업자등록증 원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대표자실명증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사용인감계불가), 출금계좌통장, 통장, 도장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법인명의 위임장과 대리인 주민등록증 지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