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부부 시술비 정부지원 - 배우자 동의방법(정부24)
출산 가구들이 줄어들고 고령의 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임신이 잘 안 되는 난임부부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에서는 난임부부들에게 인공수정과 시험관 같은 고가의 시술에 대한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초기에는 저소득층 또는 중위소득이라는 지원대상 범위가 한정적이었는데, 갈수록 지원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서울시의 경우 앞으로는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난임 지원이 가능하도록 대상 범위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또한 지원금액도 회당 20~ 110만원까지 혜택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받기위해서는 진단서부터 건강보험득실확인서, 소득증명원 등의 여러 가지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이런 서류들을 온라인 또는 관할보건소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할때마다 진단서 이외에는 동일한 서류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고가의 시술비를 지원해 준다는데 이 정도는 감수해야겠죠?
참고로 병원비는 온라인 지원지 가능하지만 약제비는 한달이내에 보건소에 방문해야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위해서는 배우자 동의가 필요합니다. 신청전에 남편의 동의가 있어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정부24에서 배우자 지원 동의 방법
보통은 부부 중에서 한 명이 신청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카톡등으로 동의를 요구하지만 프로세스는 배우자가 먼저 신청을 하면 다른 배우자에게 국민비서를 통해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부24 사이트 접속 > 서비스 > 간편확인/ 안내 > 사실/ 진위확인 클릭
▼ 난임부부 시술비지원 배우자 확인 메뉴 선택
▼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배우자 동의 > 정보입력 > 본인확인 인증
▼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배우자 동의 > 확인 버튼 클릭
▼ 개인정보 동의 클릭 > 확인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배우자 동의가 완료됩니다. 로그인 없이 진행할 수 있어 배우자가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위의 방법으로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