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금리 높은 적금 : kb국군희망준비적금! <군인 월급 모으기!>

▤ 목차


    국민은행 금리 높은 적금 : kb국군희망준비적금! <군인 월급 모으기!>





    전역한지 벌써 7년차가 되어갑니다. 이제 예비군 출석 2번만 하면 끝나네요.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민방위로 넘어가는 군요. 군대에 있을 때 돈 쓸때도 없다보니, 돈이 모이게 됩니다. 요즘 군인 월급도 많이 올라서 군대에 있을 때 월급을 모아서 나오면, 200만원이상 모을 수 있는데요. 아무것도 쓰지 않는다면, 300만원을 모을 수도 있겠군요, 200만원 가지고 나와서 창업을 할 수도 있고, 복학하는데 학비로 보태서 쓸 수도 있겠죠. 혹은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는 것도 아주 멋진 아들이 되는 길이기도 하겠죠. 






    제가 은행 적금을 알아보다가, 금리가 꽤 높은 상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군인을 위한 상품. 특히 간부용 상품은 아주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4%이상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일반적으로 찾아보기 힘듭니다. 일반 병사의 경우에는 5%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꽤 메리트 있지 않나요?




    그럼 지금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군전용 적금 외에도 6.5%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는 상품이 있지만, 기초수급자대상입니다. 2가지로 나눠져지는데 자유적립식과 정액적립식입니다. 간부용의 경우에는 매월 정액제로 적금금액을 납부하는 형태이며, 기본 적금의 경우에는 자유적립식입니다. 요즘 군생활 기간이 24개월미만이기 때문에 5.20 금리는 받기 힘들 수도 있겠군요. 혹시 만기일이 24개월 이상이라면 허용될 수도 있겠네요. 이 부분은 은행에서 직접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KB국군희망준비적금



    급여 한도 내에서 목돈을 만들고자 하는 군 의무복무 중인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인 군 의무복부 병 및 대체복무자(1인 1계좌 제한)


    * 현역병, 훈련병, 상근예비역, 전투경찰순경, 경비교도대원, 의무소방대원, 

      사회복무요원, 산업기능요원, 공중보건의, 전문연구요원 등 포함.


    * '입영예정자'는 가입 불가.


    * 가입대상 확인서류(예시) : 복무확인서, 입영사실확인서, 병적증명서 등 군 의무복무 중인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입영통지서'는 가입대상 확인서류로 불가.)



    계약기간 : 6개월 이상 24개월 이하 (일단위 또는 월단위 만기일 지정)








    06개월에서 12개월 미만 : 연 4.4 - 최고 4.7%

    12개월에서 24개월 미만 : 연 5.4 - 최고 5.7%

                  24개월 이상 : 연 5.5 - 최고 5.8%











    월 150,000원씩 20개월을 저축한다고 하였을 경우 이제는 10만원 조금 넘습니다. 적금은 목돈을 만들기 위한 도구입니다. 여러분들이 사회에 나와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군대에서 곰곰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꿈이 있으실 것이고, 무언가 해보고 싶은게 있으시자나요? 그걸 위해서 지금 메모지에 적어서 계획을 구체화 시키시고, 세분화시켜서 사회에 나와서 여러분이 열심히 모은 돈으로 도전해보십시오. 그리고 실패하십시오. 그리고 다시 일어나서 꿈을 향해 달려가세요. 군대에서 시간낭비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 곳에서 사회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곰곰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군 복무 중에 이 글을 보셨다면, 상관없습니다. 모으세요. 참으세요. 그리고 공부하십시오. 멋진차 와 멋진 집 그리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으신가요? 지금 이순간에도 여러분들이 보내고 있는 허송세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시간은 돈으로도 살 수 없으며, 어디에 저장해 놓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매일 매일 최선을 다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