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어렵지않아요!

▤ 목차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어렵지않아요!


    모바일 티머니가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만 해도 교통비를 벌 수 있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과연 어떤 서비스가 녹아 있는지 알아볼까요?





    모바일 티머니 사이트에 접속하면 써야 하는 이유를 3가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1) 모바일 티머니 포인트 쌓기


    모바일 티머니는 대중교통 이용은 물론 편의점 및 서점등의 가맹점에서 티머니로 결제하면 포인트를 쌓을수도 있고 쌓은 포인트는 사용도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도 잔여 포인트가 10포인트 이상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후불형 VS 선불충전형 청구


    청구 방법은 후불형과 선불 충전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청소년의 경우에는 선불 충전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모바일 티머니 앱 내에서 신용카드로 쉽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후불형 청구는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대금 청구일에 인출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3) 현금처럼 쉽게 사용하기


    대중교통(지하철/버스/택시) 이용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유통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사용내역은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처음 나왔을때는 대단한 서비스라고 느껴졌지만 이제는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등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모바일 티머니는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듯 합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확인하기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내에 NFC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NFC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은 사용이 불가하며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FC를 지원한다고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NFC 유심을 장착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종류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할 때 유심을 장착했다면 선불충전형인 경우에는 앱 설치가 필요없지만 후불형 청구방법인 경우에는 앱을 설치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후불형 청구방법은 신용카드 및 통신요금에 포함되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의 마지막은 직접 교통카드나 카드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대봐야겠죠? 일부 스마트폰 케이스 뒷면에 금속스티커나 금속으로 된 제품인 경우에는 인식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은 어렵지않습니다. 딱 2가지 NFC 지원 폰에 이용가능한 유심칩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