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실적 주유카드 알아보기(feat. 체크카드,신용카드)

▤ 목차


    무실적 주유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별로 알아보기!



    무심코 바라본 도로에는 정말 차가 많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 대수가 2019년 1월 기준으로 2,300만대가 넘어섰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인구에 비례해서 보면 2.2명당 한대의 차를 소유하고 있다고 보면 될 듯 싶습니다. 가정당 한대에서 두대의 차를 소유하고 있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오늘은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봤을법한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서 '주유할 때 할인 또는 적립 받을 수 있는 카드는 무엇이 있을까?' 라는 주제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왜?? 무실적 주유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느냐?!


    일반적으로 카드를 알아보거나 바꿀때 가장 많이 신경쓰는것이 본인의 소비규모에 맞는 혜택이 가장 좋은 카드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때 약 2~3가지 정도의 키워드로 혜택을 검색하게 되는데, 주유의 경우 2~3가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출퇴근을 자가용으로 하는 사람에 해당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패턴을 유지하는 사람은 요즘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요즘 차로 출근을 하게 되면 보통 회사에서 차를 주고 주유도 넣어주죠. 이외에는 대부분이 뚜벅이입니다. 저 역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근을 하기 때문에 차는 주차장에 있는 시간이 대부분입니다. 주말에만 이용을 하게 되는데, 그래도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서 주유할 때 할인카드를 챙기려고 하게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혜택을 대중교통/통신을 기본으로 쇼핑, 커피, 편의점등 기회에 따라 할인을 챙기게 되는데, 여기에 주유까지 챙기려면 혜택이 줄어들기 때문에 고육책으로 무실적 주유카드를 알아보게 되는 것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무실적 주유카드는 어떤 카드들이 있는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로 나눠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실적 주유카드  #1 체크카드


     KB국민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


    - 연회비 : 없음

    - 기준실적 : 없음

    - 주요혜택: 적립가맹점 이용시 0.5%~3%의 금융포인트 적립


    주유 체크카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가 바로 KB국민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무실적카드라는 장점에 주유소 업종에 3%의 높은 적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5만원을 주유시에 1,500원이 적립이 된다는거죠. 또한 금융포인트는 다양한 혜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통신요금으로 차감을 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기회가 된다면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인 국민포인트리 사용처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금융포인트 사용



    무실적 주유카드  #2 신용카드


     삼성카드 4v3


    - 연회비 : 해외겸용 2만원(신규 캐시백가능)

    - 기준실적 : 30만원이상

    - 주요혜택 : 마트,주유 1.5%, 외식1%할인


    주유 신용카드중에서 탁월한 혜택을 보이는 삼성카드 4v3입니다. 전월실적이 없다는게 가장 큰 매력이며, 대형마트(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온라인 쇼핑몰, 모든 주유소(충전소포함)에서 1.5%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만원 주유시 750원을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의 경우 1,500원이지만 적립이라는 벽이 있으니 두 카드를 비교해 본다면 '적립이냐' '할인이냐'의 문제에서 고민해보면 되겠네요.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 연회비 : 1만원(해외겸용)

    - 기준실적 : 없음

    - 주요혜택 : 가맹점 최고5%, 이외의곳 최고2%, 주유 적립


    포인트 적립의 최강자로 불리우며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카드가 바로 신한 하이포인트카드입니다. 역시 전월실적이 필요없어도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위에서 알려드린 카드와의 차이점으로는 모든 주유소에서 다 적립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S-oil과 현대오일뱅크'에서만 가능합니다. 월2회/주유금액의 20만원까지 적립되며, 적립은 리터당 60원으로 상당히 많이 됩니다. 5만원 주유시 2천점이상이 적립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가맹점 기준으로 1~5%, 0.2~2%의 적립혜택이 있습니다.




    실적이 없어도 주유시 사용해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할 때는 연회비 / 적립/ 할인 등의 명확한 기준을 세우시고 가장 이용하기 쉬운 카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높은 적립을 주는데 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할인 혜택을 누리는 것이 좋으며, 가끔 이용하는 카드라면 굳이 연회비를 납부할 필요가 없겠죠?


    작은 바꿈이 모여 큰 결과를 가지고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한 소비생활이 하나하나가 바뀔때 우리 생활이 조금이나마 윤택해 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출처 : 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홈페이지> 

    ▼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