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사용후기(장단점비교)

▤ 목차


    삼성카드 탭탭오를 버리고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로 바꾸다.


    세상에는 사용해 볼 카드가 차고도 넘칩니다.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많은 카드사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갈수록 혜택 좋은 트랜디한 카드를 새롭게 선보이기 때문이겠죠? 물론 레전드한 혜택을 주는 카드도 있지만 그런 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 사용하는 카드를 고집할 이유가 없습니다. 


    얼마전까지 오래 사용하던 카드가 있었는데, 카드를 사용하는 기간이 늘어날수록 혜택이 줄어듭니다. 참 아이러니 합니다. 카드회사에서는 등급을 VIP로 만들어 줄 뿐, 기존 고객보다는 신규 고객에게 신경을 더 쓰고 오래된 카드보다는 새롭게 선 보이는 카드에 집중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원래 비지니스를 제대로 하려면 충성고객에 대한 배려가 중요한데 말이죠.


    그래서 그 이후부터는 1년 정도 사용해보고 연회비가 납부되는 바로 전달에 카드를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2번째 시도이고, 이번에는 급하게 바꾼 느낌이 있지만 장단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1년을 바꾸는 기준으로 삼는 이유는 쓸데없이 나가는 연회비 때문이기도 합니다. 불필요한 비용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시간이 된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고 싶네요. 



    오래 사용하던 신용카드를 뒤로하고 작년초에 바꾼 카드가 삼성카드 탭탭오였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에도 맞아 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딱 1년되기 얼마전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카드 교체시기는 12월 중순경이라 아직 한달은 되지 않았지만 달이 바뀌어서 요금은 한번 납부하였고, 첫 카드 혜택도 누렸습니다. 만족하는 점도 있고, 미쳐 생각하지 못한 후회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에 대한 사용후기를 장단점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탭탭오 VS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비교


    기존 사용하던 삼성 탭탭오카드에 만족하고 있었지만 바꾸게 된 이유중 하나는 연회비였습니다. 워낙 기존 혜택을 잘 이용하고 있어 바꾸고 나서 "성급한 선택이었나?!" 하는 후회가 있긴 하지만 좀 더 사용해보고 고민해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1. 삼성카드 탭탭오에서 받은 혜택


    월 30만원이상 사용한다는 기준이 전제입니다.

    - 핸드폰 요금 할인 : 5천원(최대임)

    - 대중교통 할인 : 5천원(최대임)

    - 스타벅스 할인 : 1만원(최대임)

    - 영화할인 : 기억이...

    - 오픈마켓 : 인터넷 쇼핑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 아니지만 1년동안 2만원정도 할인받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로써 매월 고정으로 받은 할인은 2만원입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받은 금액을 평균적으로 보면 3천원정도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린거 같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의 혜택을 살펴보면


    - 스타벅스 청구할인 50% + Pay할인 10%

    - 버거/패스트푸드 업종 20%청구할인 + Pay할인 10%

    - 대중교통/택시/이동통신 10%청구할인



    스타벅스와 버거/패스트푸드의 경우 Pay로 결제할 경우 추가적인 1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맹점이 있더군요. 결제를 한번 하거나 가끔 하는 사람에게는 한번에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커진다는 장점이 있는데 자주 하는 사람에게는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총 할인금액은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타벅스 60%할인을 내세우고 있지만 총 할인금액은 1만원으로 탭탭오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요즘 커피값 좀 비싸나요. 한달동안 2만원 채우는건 일도 아닙니다. 따라서 탭탭오의 50%할인이나 톡톡카드의 60%할인이나 혜택은 동일하다고 느껴집니다. 버거와 패스트푸드의 경우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등) 잘 이용하지 않아서 이 혜택은 못 누릴꺼 같습니다.


    또한 가장 크게 간과한 점이 바로 대중교통과 이동통신 혜택이 묶어서 10% 할인(최대 5천원)이라는 점입니다.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을 확인할 때 대중교통 10%할인/ 이동통신 10%할인으로 표기되어 있어서 당연히 나뉘어져 각각 혜택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확인해 본 결과 둘을 합쳐서 혜택을 주더군요. 월에 5천원 할인이면 탭탭오에 비해 절반의 혜택으로 줄어듭니다.



    #2.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를 이용할 경우 혜택은?



    월 30만원이상 사용한다는 기준이 전제입니다.

    - 스타벅스 할인 : 1만원

    - 대중교통/핸드폰 할인 : 5천원

    - Pay 사용 : 5천원


    월 2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는데 아직 청구서가 나오지 않아 변수는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변수로 작용할 수 있는건 스벅 또는 버거등을 이용할 때 페이로 결제하면 중복 할인한도에 적용되는지가 궁금해집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스마트폰 사용/스타벅스 2~3회 이용/인터넷쇼핑 1~2회 이용 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삼성카드 탭탭오가 더 큰 혜택을 준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금액적인 혜택의 차이가 크지 않아서 1년간 이용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 카드 다 연회비는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첫해는 연회비 캐시백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좀 더 많은 혜택을 누리고 싶으시다면 뽐x등에서 신청하면 연회비이외의 현금화 할 수 있는 별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발급받기전에 자신의 한달 카드 사용액이 40만원 이상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할인에 포함된 금액은 다음달 사용액에서 제외되기 때문입니다. 다들 아시는 내용이실테지만 노파심에서 적어봅니다. 


    그럼 이상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를 바꾸고 한달 사용해본 따끈따끈한 후기였습니다. 만약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어도 추가 부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삼성카드 및 국민카드 홈페이지>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