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나무증권 공모주 입고계좌 설정방법(+타인명의)

▤ 목차


     

    나무 앱을 통해 입고계좌를 쉽고 빠르게 변경하는 방법

    NH투자증권 나무앱을 이용하는 투자자라면, 계좌 관리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입고계좌 변경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 나무증권 입고계좌 변경의 필요성, 절차, 그리고 유용한 팁까지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불안정한 주식시장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접근이 쉽고 수익을 창출이 용이한 공모주 시장이 작년부터 핫하게 불붙고 있습니다. 한주라도 더 받는것이 수익과 직결되는 공모주 시장에서 추가적으로 가족 계좌를 균등 주식을 배정받기 위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족 계좌를 이용해서 공모주를 배정받는다면 각각의 계정별로 들어가서 환불금 처리와 입고된 주식을 처분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를 조금이라도 간단한 절차로 이용하려면 공모주 입고계좌 (대표계좌)를 주식을 핸들링 하는 사람으로 설정한다면 가족들이 받은 주식을 모두 한 계좌로 받아서 매도가 가능하며, 환불금도 각각의 계좌 또는 한 계좌로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 글에서는 nh투자증권 나무증권을 이용하면서 공모주를 통해 가족 또는 타인 명의의 계좌에서 받은 공모주를 본인의 계좌로 입고 시키는 방법과 그 이외에 공모주에 대한 기본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증권 공모주 입고계좌 설정

     

    공모주 입고계좌 변경의 필요성

     

    입고 계좌를 변경하는 이유는 투자자들의 자금 상황에 고려하여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의 계좌 관리를 통해 투자 성과를 극대화하고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공모주 계좌관리를 위해 가족 또는 타인 명의로 받은 공모주식 입고 계좌를 한 곳으로 몰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나무증권앱에서 입고계좌 설정하기

    NH투자증권 공모주 입고계좌 설정방법


    ▼ NH투자증권 나무증권 앱 실행 > 로그인 > 메뉴 > 고객센터 > 신청/변경 > 이체관리 > 대체약정 서비스 신청/해지 선택

    NH투자증권 나무증권 공모주 입고계좌 설정

     

    ▼ 대체약정 서비스 신청 > 타인계좌 > 신청 > 계좌번호 선택 > 연결계좌번호 설정 > 인증 > 신청

    NH투자증권 나무증권 공모주 입고계좌 설정


    대체약정 입고주식 계좌 설정이 완료됩니다. 공모주 청약시 적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산뱅킹 > 청약/권리 > 공모청약 > 청약신청 > 계좌선택 > 배정주식/환불금액 이체신청 > 배정주식 이체신청 > 신청 선택 > 입고계좌 > 타인계좌 선택 > 이후 청약 신청

    NH투자증권 나무증권 공모주 입고계좌 설정

     


    NH투자증권 나무앱을 이용한 입고계좌 변경을 통해 공모주 청약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처음에는 가족계좌에 받은 공모주는 각각의 계좌에서 환불금 처리 및 매도를 진행했는데 이러한 불편한 과정을 생략하고 한계좌에서 이 모든 과정을 진행을 통해 효율적인 계좌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고 계시다면 위의 방법을 통해 시간을 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공모주 청약 절차

    공모주가 처음이라면 청약 절차를 참고하세요.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 계좌를 개설한 후에는 청약 절차를 이해해야 합니다. 공모주란 기업이 새롭게 주식을 발행하여 일반 투자자들에게 판매하는 주식을 의미합니다. 공모주 청약은 기업에서 발행하는 주식을 미리 공모대금을 입금하고 예약해서 배정받는 방식입니다. 

     

    1. 청약 자격 확인
    청약 자격은 각각 이용하는 증권사별로 일반 등급과 우대 등급으로 나뉘어 청약 수수료와 배정 주식수가 달라질 수 있으니, 비례를 이용한다면 본인이 청약할 수 있는 자격을 확인하세요.3.

    2. 증거금 계산 및 입금
    청약을 위해서 증거금을 입금해야 합니다. 주식가격에 비례하여 계산되며 청약한 주식을 구매할 의사가 있는지 보증하는 금액이며, 전체 금액의 50%에 해당됩니다.

    3. 청약 접수
    해당 증권사 앱(MTS) 또는 홈페이지(HTS)에서 공모주 청약을 2일간 접수합니다. 

    4. 추첨 및 배정
    청약 접수 마감 후 추첨을 통해 주식이 배정됩니다.

    5. 환불금 이체
    청약한 주식 수량에 맞게 비례와 균등으로 배정후 남은 공모대금은 환불됩니다. 환불기간은 보통 영업일 기준 2일입니다.

     


    추가적으로 20일 계좌 제한 없이 나무증권 계좌 개설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카카오뱅크)

     

     

    NH투자증권 나무 계좌개설 및 수수료 이벤트 정리

    NH투자증권에서 계좌를 만들려고 하는데 나무증권이 검색됩니다. 같은 회사인가? 이런 궁금증 가져본 것 있지 않으세요? 두 회 사는 같은 회사는 아니고 계열사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계좌도

    bulanda12.tistory.com


    <출처: 나무증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