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톡알림 설정 및 이벤트 마케팅 알림 해지방법

▤ 목차


    키움증권에서 거래를 위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후 영웅문을 이용하는데 이용체결, 이체 등의 알림 이외에 의도치 않게 이벤트 알림이 영웅문 앱 푸시를 통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여길수도 있지만 매일 하루에 한 번 주기적으로 오는 광고성 알림은 사람을 지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마케팅 정보 알림은 계좌를 개설할 때, 알림에 동의한 경우에 오는 앱 푸시 알림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혜택 및 경품 당첨등과 같은 서비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알림 설정에 동의해야 한다는 문구 때문에 이용동의를 한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영웅문 앱에 들어가서 아래 방법을 따라 하면 간단하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톡알림 설정 및 이벤트 마케팅 알림 해지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톡알림 설정

     

    1. 영웅문 앱 실행 > 로그인 > 메뉴 > 알림센터 접속

    영웅문 앱 실행 후 메뉴 선택, 알림센터 접속


    2. 알림센터 > 카카오톡 선택 > 원하는 메뉴 알림 on/off 설정

    알림센터에서 카카오톡 선택 후 원하는 메뉴 알림 on/off 설정

     


    알림 센터에서는 카카오톡, 국내주식, 해외주식, 계좌/상품, 혜택/서비스 등의 항목으로 나눠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을 제외하고는 영웅문 앱 푸시 알림 형태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 알림에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계좌알림, 상품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수신번호에 따라 알림 설정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원하는 메뉴의 알림은 on/off 버튼으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이벤트 마케팅 알림 해지 하는법

     

    영웅문 알림센터 > 혜택/서비스 > 이벤트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 '동의안함' 변경

    영웅문 알림센터에서 혜택/서비스 메뉴 선택 이벤트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동의안함' 변경

     


    이벤트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는 알림설정 방식이 on/off 버튼이 아니라 동의 / 동의안함으로 되어 있어 의외로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메뉴에 '동의함' 으로 되어있는 경우 광고성 알림을 받아본다는 동의를 한 것이기 때문에 이를 동의안함으로 변경하면 더 이상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기타 키움증권 거래 시 필요 내용

     

    키움증권을 이용하면서 주식을 거래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나 증권거래세 등의 세금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또한 추가적으로 주식 계좌이외에 cma 또는 irp 등의 개설이 필요하다면 스마트폰 이외에 HTS에서 만드는 방법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