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주식 이체계좌 등록방법(가족 대표계좌 설정)

▤ 목차


    한국투자증권 가족계좌로 공모주 청약주식을 이체 계좌 설정과 환불금 이체계좌 등록을 위해서 휴대폰 본인인증과 OTP 인증이 필요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할 때, 가족계좌를 함께 운영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특히 미성년자 자녀들과 부모님 계좌를 통해 공모주 균등에 참여하는 분들은 대표계좌 또는 입고계좌를 본인의 것으로 지정하여 환불금과 청약주식을 내 계좌로 받는 것이 상장일에 공모주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내 계좌로 한번에 받지 않고 각각의 계좌로 관리하면 환불금 이체와 청약주식을 매도할 때, 계좌마다 들어가서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계좌로 공모주 균등 청약을 노린다면 반드시 대표계좌 또는 입고계좌, 이체 계좌 등(각각 증권사마다 명칭이 상이합니다.)을 본인 계좌로 설정해 놓는 것이 우선돼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한국투자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을 할 때, 가족계좌를 본인의 계좌로 이체계좌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환불금 설정하는 방법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주식 이체계좌 등록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주식 이체계좌 등록방법

     


    가족 명의 계좌에서 공모주 청약주식을 내 계좌로 등록하는 방법은 모바일에서 불가합니다. 물론 제가 못 찾은 것일 수도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타인의 계좌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이 없어서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해결했습니다. 

    ※ 한국투자증권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접속이 글 쓰는 현재는 다운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자꾸 다운돼서 한동안 헤맸는데 네이버웨일은 잘 되네요. 참고하세요.

     

     


    ▼ 한국투자증권 접속 > 로그인 > 뱅킹/청약/대출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주식 이체계좌 등록을 선택합니다.


    ! 모바일 앱에서는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해도 계좌 직접 입력 항목을 찾을 수가 없네요.


    ▼ 청약주식 이체계좌 등록 >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 조회


    ▼ 청약주식 이체계좌 등록 / 변경 처리 > 계좌직접입력 > 이체할 계좌번호 입력 조회 > 등록


    '등록된 청약주식 이체계좌' 는 조금 전에 등록한 계좌라서 보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체계좌를 한 개만 설정할 수 있고, 변경하려면 새롭게 계좌를 입력하면 기존 계좌는 해지됩니다. 또는 등록된 계좌 옆의 해지 버튼을 통해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 본인 인증 절차 : 핸드폰 인증 > OTP 인증 > 공동인증서 로그인 > 등록 완료


    ※ 청약주식 이체 계좌를 등록할 때 필요 준비물
    - 본인명의 핸드폰
    - OTP


    다른 증권사와는 달리 한국투자증권은 이체 계좌를 등록할 때 핸드폰 인증과 OTP인증이 필요합니다. 참고하세요.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환불금 이체등록 하는법


    환불금 이체등록을 위해서도 OTP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모바일 한국투자증권앱에서 많이 진행하므로, 모바일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진행 과정은 청약주식 이체계좌 등록과 동일합니다.

     

    ① 자산/뱅킹 > 청약 > 공모주/실권주 > 환불금 이체계좌 설정
    ② 환불금 이체계좌 설정 > 계좌등록
    ③ 약관 동의 > 계좌선택(한국투자증권, 타금융기관)
    ④ 계좌 직접입력 > 핸드폰 인증 > OTP 인증 > 공동인증서 로그인 > 등록 완료

     


    위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타 증권사에 비해 인증절차가 조금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OTP는 환불금 계좌나 이체계좌 등록할 때 반드시 필요하고요. 그럼 가족 계좌로 공모주 신청하시는 분들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래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