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환전 우대 90% 방법(+NH올원뱅크)

▤ 목차


    농협에서 외화 환전 90% 우대 환율 받으려면?
    비대면 NH올원뱅크앱으로 환전받고
    가까운 대리점 또는 공항에서 찾기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외화가 필요하다면 농협은행에서 90% 우대환율을 적용받아 환전하는 방법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달러, 엔화, 유로화 등에 최대 80%우대 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지만 NH올원뱅크 앱을 이용하면 90% 우대 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으로 24시간 언제든지 환전을 할 수 있고 가까운 농협 지점을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당일 수령도 가능하기 때문에 환전을 하고자 한다면 우대 환율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단 당일 수령의 경우 특정 외화, 수급 지점에서만 가능할 수 있는점 참고하세요.

     

    농협은행 환전 우대 90% 방법, NH올원뱅크

     

     

    농협은행 NH올원뱅크 앱으로 환전하기


    90% 환율우대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NH올원뱅크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농협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서만 우대 환율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을 처음 이용하려 한다면 먼저 농협 계좌를 개설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농협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가이드


    계좌 개설도 신분증과 본인명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NH올원뱅크 앱에 접속합니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후에 진행하세요.


    ▼ NH올원뱅크 접속 > 로그인 > 메뉴 > 외환 > 알뜰!환전 > 환전신청 선택

     

    NH올원뱅크 접속, 로그인, 메뉴, 외환, 알뜰!환전, 환전신청 선택


    간단하게 검색하는 방법은 홈 화면 위의 검색 메뉴에서 환전을 누르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환전신청을 선택하면 환전이 처음이라면 외환고객 미등록 안내라는 문구의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이때 간단하게 '외환고객등록' 버튼을 눌러 정보를 입력해 준 후에 진행하면 됩니다. 


    ▼ 환전한 외화 수령 영업점 선택

     

    환전한 외화 수령 영업점 선택


    영업점 검색을 통해 외화수령 영업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 위치 검색 또는 원하는 위치를 검색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도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외화를 수령할 영업점에서 취급하는 외국환이 다를 수 있습니다. 검색할 때 본인이 환전할 외국환을 취급하는 영업점인지 확인 후 진행하세요.

     

    사전에 농협은행 영업점을 검색한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농협에서 제공하는 영업점 안내 지도를 참고하세요.

     

    📌 농협 영업점 위치 확인하기

     


    지정수령일자를 선택해야 하는데 최대 6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외화 선택 후 환전할 금액 입력 : 출금계좌번호 입력 > 환전목적 > 환전 통화 선택 > 환전금액 > 환전신청 > 완료

     

    외화 선택 후 환전할 금액 입력, 출금계좌번호 입력, 환전목적, 환전 통화 선택, 환전금액, 환전신청 및 완료

     

    농협 환전시 알아둘 점

     

    현재 확인해보면 주요통화 달러, 엔화, 유로화에 한해서 90% 우대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위안화등은 40%를 받을 수 있습니다.

    NH올원뱅크 앱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우대 환율을 적용받아 비대면으로 환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일 환전도 가능하여 은행에 가지 않고도 환전신청 후 공항에서 찾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단, 당일 신청은 달러, 엔화, 유로화, 위안화만 가능하고 이외의 통화는 다음날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은 농협은행 계좌가 없으면 진행할 수 없으니, 꼭 필요하다면 계좌를 하나 만들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농축협계좌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다른 은행에서 90% 우대환율 받는법

     

    이외에도 타 은행에서도 90% 우대 환율 진행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글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하나은행 환전지갑 환전우대100% 받는법(하나멤버스)

    해외 여행이 보편화 되면서 환전을 할 때 우대 받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은행에서는 환전우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은행별로 90%이상

    bulanda12.tistory.com

     

    일본돈 엔화계산기 : 환전 시 참고. 1000엔은 한국돈으로 얼마!?

    일본돈 엔화계산기 : 환전시 참고. 1000엔은 한국돈으로 얼마!? 일본여행 가기 전에 혹은 일본환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아무래도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