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노래 듣기 모음 - 유튜브 노래 듣기

▤ 목차


    다비치 노래 듣기 모음 - 유튜브 노래 듣기







    다비치는 강민경과 이해리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여성듀오 그룹입니다. 그룹명은 토박이말인 "다빛이"또는 다+비치다"에서 따온 말로, "세상을 노래로 비추겠다."는 뜻입니다. 2008년 1집 Amaranth로 데뷔하였습니다. 저는 대표적으로 "8282"가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슬픈노랜 듯 하지만, 슬픔안에 행복감이 숨어 있는 그런 느낌입니다. 저만의 느낌입니다.^^;






    현재 유튜브에서는 다비치노래를 모아놓았습니다. 무려 33개의 곡들을 모아놓았으니, 잠시 힐링을 하고 싶다거나 감미로운 목소리를 듣고싶으신 분들은 한번 쭉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사랑과 이별로 노래인만큼 감성을 자극하는 곡들이 많으니 비오는 날이나 흐린 날씨에 듣기에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쾌활한 곡들도 많지만요.






    저는 8282를 군대에 많이 들었습니다. 그 때 당시 이별을 표현해주는 곡이 저 곡이였습니다. 내용은 초등학생이 선생님을 좋아하는 상상하고 자신이 히어로이고, 그런 히어로에게 예쁜 여성이 나타났고, 그 여성은 바로 선생님. 초등학생과 선생님의 사랑은. 하지만 그 모든 것이 그 아이만의 상상으로 끝이 나죠. 내용도 재밌습니다만..조금 잔인한 부분은 아이가 아무렇지도 않게 남자를 차에 치여서 사망하게 만들고 아무런 죄책감없이 꼬마는 웃는다. 좀 지금 보면 이해가 안가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이해할 수 없죠.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서 누군가의 목숨을 아무렇지 않게 잃게 한다.. 암튼 노래는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