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세정기로 치아건강을 지키자! - 저는 워터픽 써봤어요!

▤ 목차


    구강세정기로 치아건강을 지키자! - 저는 워터픽 써봤어요!





    어릴 때부터 단 것을 좋아하고, 먹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이가 많이 썩었습니다. 물론 양치질을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까, 구강구조와 침에 원인도 있었습니다. 저의 치아는 고르지 못해서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잘 끼는 구조이며, 침의 점액질의 경우 물지 않고 끈적임이 있어, 세균이 치아에 잘 붙는 타입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식사 후 혹은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양치질을 합니다. 최대한 몸 속으로 들어가는 세균을 막기 위함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입 안에는 세균이 득실 거립니다. 그 상태에서 우리가 물을 마시게되면, 모든 세균을 그냥 먹게 되는 겁니다. 상쾌하게 세균 먹고 아침을 시작하는 거죠. 저는 이제 습관이 되었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양치질을 합니다. 여러분들도 바로 양치질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여러분들의 구강을 세척해줄 워터픽이라는 녀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정말 오래전부터 구강세척기를 사용했었는데, 맨 처음 사용할 땐 피가 나오고 했지만, 몇 번 하고 난 뒤에는 피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잇몸이 부어있었거나 치아 사이에 껴있던 음식물이 빠져 나오면서 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양치질 깨끗하게 하신 것 같죠? 하지만 세정기를 써보시면 아마 놀랄 겁니다.
















    저는 울트라 워터픽 WP-100K를 사용했었습니다. 워터픽을 구입하면 다양한 제품이 들어 있습니다. 기본 타입부터 치아교정 타입 등 치아 상황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강세정기의 가장큰 장점은 칫솔이 닿지 않는 잇몸과 치아 사이의 음식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잇몸이 붓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잇몸이 붓게되면 잇몸병이 생기고 치아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혹시 워터픽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하단에 링크 걸어 놓을테니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